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TV조선 편성표, U23 아시안컵 축구 예선 한국 vs 키르기스스탄 경기 일정 중계…'사랑은 아무나 하나2' 결방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

▲AFC U-23 아시안컵 예선(사진제공=대한축구협회)
▲AFC U-23 아시안컵 예선(사진제공=대한축구협회)
아시아축구연맹(AFC) 23세 이하(U-23) 아시안컵 예선전 한국 대 키르기스스탄전 경기가 TV조선에서 중계된다.

9일 TV조선 편성표에 따르면 이날 오후 7시 50분부터 23세 이하(U-23) 아시안컵 예선전 대한민국 대 키르기스스탄의 경기가 방송된다. 이날 축구경기 편성으로 '사랑은 아무나 하나2'는 결방된다.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올림픽 대표팀은 이날 창원축구센터에서 키르기스스탄을 상대로 아시아축구연맹(AFC) 23세 이하(U-23) 아시안컵 예선 조별리그 B조 2차전을 치른다.

대표팀은 지난 6일 카타르와의 1차전에서 0-2 충격 패를 당했다. 다행스러운건 카타르가 U23 아시안컵 본선 개최국으로 본선 진출을 자동 확정, 이날 결과가 반영되지 않았다.

이번 대회는 내년 카타르에서 열리는 U23 아시안컵 본선 전초전으로 이는 2024 파리 올림픽 아시아 지역 예선도 겸하고 있다.

아시안컵 예선에서 11개 조의 각 조 1위, 각 조 2위 중 성적이 좋은 상위 4개 팀, 개최국 카타르까지 16개 팀이 본선에 진출한다. 이어 본선에서 3위 안에 들면 아시아를 대표해 파리 올림픽 티켓을 획득한다. 4위가 되면 아프리카 예선 4위 팀과 플레이오프를 치른다.

카타르전 이후 황선홍 감독은 "누구나 실수할수 있다. 용기를 잃지 않고 발전의 계기로 삼았으면 한다"라며 "우리 팀은 아직 젊은 만큼, 분위기에 휩쓸리지 않고 다음 경기에 집중하겠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맹선미 기자 msm@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