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비욘드 라이브, ‘SMTOWN LIVE 2023’ 자카르타 콘서트 시작 동남아 서비스 확대

[비즈엔터 윤준필 기자]

▲‘Beyond LIVE’(비욘드 라이브)(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Beyond LIVE’(비욘드 라이브)(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온라인 전용 콘서트 플랫폼 ‘Beyond LIVE’(비욘드 라이브)가 한국, 일본에 이어 동남아 지역에서 개최되는 공연까지 라이브 스트리밍을 진행한다.

Beyond LIVE는 오는 9월 23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개최되는 ‘SMTOWN LIVE 2023 SMCU PALACE @JAKARTA with KB Bank’(에스엠타운 라이브 2023 SMCU 팰리스 @자카르타 위드 KB 뱅크)를 중계한다.

이 공연을 시작으로 기존 한국 및 일본 개최 공연을 중심으로 진행되던 라이브 콘서트 스트리밍을 인도네시아, 태국 등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열리는 공연의 중계까지 확대해, 글로벌 온라인 콘서트 서비스를 대표하는 선두 플랫폼으로 입지를 확고히 할 예정이다.

Beyond LIVE는 지난 2020년 론칭 이후 SM엔터테인먼트와 JYP 엔터테인먼트 아티스트들의 온라인 콘서트를 독점으로 서비스한 바 있으며, 2022년부터는 다양한 K-Pop 아티스트의 공연은 물론, 김고은, 임시완, 진영 등 배우들의 팬미팅도 개최하는 등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올해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산하 레이블 아티스트와 ‘HKT48’, ‘요아소비’ 등 일본 인기 아티스트의 온라인 콘서트 역시 중계하며 업계를 대표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Beyond LIVE는 이번 글로벌 온라인 콘서트 개최 지역의 확대와 함께 중국, 동남아시아 등 글로벌 팬들의 이용 편의성 증대를 위해 각 지역에 최적화된 간편 결제 시스템을 도입, 팬들이 좀 더 쉽게 온라인 공연을 구매하고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편했다. 티켓을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티켓 가격의 일부 금액을 리워드(Reward Point)로 지급하여 향후 Beyond LIVE에서 선보이는 콘서트의 티켓 및 디지털 아이템 구매에 사용할 수 있도록 혜택도 강화했다.

Beyond LIVE 관계자는 “Beyond LIVE는 SM, JYP,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능력과 Beyond LIVE 글로벌 플랫폼 운영 경험 및 기술력을 더한 서비스인만큼, 이번 개편을 통해 기존의 오프라인 공연을 온라인으로 중계하는 차원을 넘어, 온라인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글로벌 팬들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준필 기자 yoon@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