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엔터 윤준필 기자]

▲가수 임영웅(비즈엔터DB)
가수 임영웅이 33개월 연속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 자리를 지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4일 2023년 9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순위를 공개했다. 1위는 임영웅, 2위와 3위는 김호중, 이찬원이었다. 임영웅은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순위를 집계한 이래 계속해서 정상을 차지하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8월 24일부터 이달 24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6447만 3105개를 추출해 트로트 가수 브랜드 평판지수를 분석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매진하다, 예매하다, 출연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콘서트 예매, 미운 우리 새끼, 영웅시대'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3.57%로 분석됐다"라고 설명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