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MBC 편성표 '놀면뭐하니' 결방, 아시안게임 여자 축구 8강 한국 vs 북한 경기 일정 중계…해설 서형욱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

▲'놀면 뭐하니'(사진제공=MBC)
▲'놀면 뭐하니'(사진제공=MBC)
MBC '놀면뭐하니'가 결방하고 항저우 아시안게임 여자 축구 8강 한국 vs 북한 경기가 중계된다. 이날 일정은 김성주 캐스터 서형욱 해설위원이 함께한다.

30일 MBC 편성표에 따르면 이날 오후 6시 20분 방송예정이었던 '놀면 뭐하니'는 결방한다. 대신 오후 5시부터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 여자 축구 8강 한국 대 북한의 경기를 중계한다.

콜린 벨 감독이 지휘하는 한국 여자축구 대표팀은 30일 오후 5시 30분(한국시간) 중국 저장성 원저우의 원저우 스포츠센터 스타디움에서 북한과 8강전을 치른다.

국제축구연맹(FIFA) 세계 랭킹은 우리나라가 20위, 북한은 랭킹이 없다. 이는 북한 여자축구의 실력과는 무관하게 북한이 최근 2년 이상 국제 대회에 출전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여자축구의 북한전 상대전적은 19전 1승3무15패로 열세다. 가장 최근에 대결한 건 2017년 12월 일본 치바에서 열린 동아시안컵으로 한국이 0-1 패배를 당했다. 아시안게임에서는 5번 만나 5전 전패를 당했다.

북한은 조별리그 2경기에서 무려 17골을 기록했고 무실점 경기를 펼쳤다.

벨 감독은 북한과 경기를 앞두고 "꼭 이겨야 하는 경기"라며 "북한은 조별리그를 2경기만 치렀고, 우리보다 휴식일이 하루 더 있지만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맹선미 기자 msm@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