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스튜디오드래곤, 5년 연속 IR우수기업 선정…한국IR대상 우수상 수상

[비즈엔터 윤준필 기자]

▲스튜디오드래곤 CI
▲스튜디오드래곤 CI

스튜디오드래곤이 5년 연속 IR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스튜디오드래곤은 11일 한국거래소에서 진행된 2023 한국IR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한국IR대상은 한국거래소 산하 한국IR협의회가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IR(Investment Relations) 활성화에 기여하고 자본시장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제정됐다. 2001년부터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IR활동과 주주와 투자자의 공동이익 실현에 노력한 IR우수기업을 매년 시상하는 행사로, 기관투자자의 추천 및 평가 등 의견 수렴을 거친 후보 기업 중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한국IR대상선정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IR우수기업이 선정된다.

스튜디오드래곤은 IR 최우수상 1회(2020), 우수상 2회(2019, 2023) 수상을 포함해 2019년부터 줄곧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올해 수상을 포함해서 스튜디오드래곤은 5년 연속 IR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스튜디오드래곤은 2017년 11월 코스닥 시장 상장 후 주주 및 투자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투명한 IR 활동을 펼쳤다는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스튜디오드래곤은 2022년 한 해 동안 진행한 기업설명회(Non Deal Roadshow), 코퍼레이트 데이(Corporate Day), 컨퍼런스, 탐방 미팅까지 총 200여건의 IR 미팅을 진행했다.

올해는 상반기만 약 120회에 달하는 IR 미팅을 진행했으며, 지난 7월에는 드라마 제작 업계 최초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해 주주 친화적인 행보를 보여줬다. 또 CEO를 포함한 주요 경영진이 IR 행사를 통해 회사의 비전과 전략을 직접 밝히기도 해 투자자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스튜디오드래곤은 2022년부터 IR 행사마다 국영문 FAQ(frequently asked questions, 자주 묻는 질문)를 공개하고 있다. 스튜디오드래곤은 공시와 분기별 실적발표 자료만으로 전달하기 어려운 기업의 현황을 FAQ를 통해 설명함으로써 정보불균등 해소 및 투명성 제고에 나서는 한편, 이를 홈페이지에 게재해 접근성을 강화하고 있다.

장성호 스튜디오드래곤 CFO는 "급변하는 콘텐츠 산업을 선도해 나가는 데 있어 주주들과의 소통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라며 "앞으로도 스튜디오드래곤은 적극적인 IR 활동을 통해 이해관계자들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윤준필 기자 yoon@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