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이정헌 넥슨코리아 대표, 넥슨 신임 대표이사 내정…후임 강대현ㆍ김정욱 공동대표 체제

[비즈엔터 윤준필 기자]

▲이정헌 신임 넥슨 대표이사 내정자(사진제공=넥슨)
▲이정헌 신임 넥슨 대표이사 내정자(사진제공=넥슨)

글로벌 게임사 넥슨이 신임 대표이사로 이정헌 넥슨코리아 대표이사를 내정했다. 또 넥슨코리아는 강대현 COO(최고운영책임자), 김정욱 CCO(최고커뮤니케이션책임자) 공동 대표 체제로 전환한다.

넥슨(NEXON Co., Ltd. 대표이사 오웬 마호니)은 지난 9일 이사회 만장일치로 이정헌 넥슨코리아 대표이사를 신임 대표로 내정했다고 전했다. 이정현 신임 대표 내정자는 2003년 넥슨에 신입사원으로 입사해 20여 년간 근무해 온 넥슨 베테랑으로, 2014년 사업본부 본부장, 2015년 사업총괄 부사장을 역임했으며 2018년 넥슨코리아 대표이사로 선임돼 현장 경험이 풍부하다.

이정헌 신임 대표이사 내정자는 넥슨코리아 대표이사 취임 이후 2018년부터 2022년까지 넥슨코리아 매출액 연평균 성장률(CAGR) 19%를 달성하고,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메이플스토리 M', '블루 아카이브', '데이브 더 다이버' 등 다수의 신작을 성공적으로 출시하는 등 안정적인 리더십을 선보였다.

오웬 마호니 현 대표이사는 이후 넥슨 이사회에 남아 고문의 역할을 맡을 예정이다. 2010년에 넥슨에 CFO로 합류한 오웬 마호니 대표이사는 2011년 넥슨의 일본 상장 등 굵직한 프로젝트를 이끌고, 2014년부터 넥슨 대표이사를 맡았다. 넥슨은 오웬 마호니 대표이사의 리더십 하에 풍부한 신작 라인업을 구축하고 6분기 연속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매출 성장을 기록하는 등 지속적으로 성장해 왔다.

▲강대현 넥슨코리아 신임 대표(사진제공=넥슨)
▲강대현 넥슨코리아 신임 대표(사진제공=넥슨)

이정헌 대표의 뒤를 이을 넥슨코리아 신임 대표이사도 공개됐다. 넥슨은 10일 넥슨코리아의 신임 공동 대표이사로 강대현 COO, 김정욱 CCO의 승진 내정했다고 밝혔다.

강대현 신임 공동 대표이사 내정자는 2004년 넥슨에 입사해 2009년 라이브퍼블리싱실 실장, 2011년 네오플 던파개발실 실장, 2014년 라이브본부장, 2017년부터 인텔리전스랩스 본부장을 역임하고, 2020년부터 COO를 맡아 회사의 주요한 개발 전략 수립하고 운영했다.

▲김정욱 넥슨코리아 신임 대표(사진제공=넥슨)
▲김정욱 넥슨코리아 신임 대표(사진제공=넥슨)

김정욱 신임 공동 대표이사 내정자는 2013년 넥슨에 합류해 2015년 기업문화와 대외업무 담당 전무, 2016년 커뮤니케이션 본부장을 역임하고 2018년부터 넥슨재단 이사장을 맡았으며, 2020년부터는 넥슨코리아 CCO를 맡아 넥슨의 사회공헌 및 인사, 홍보 등 경영지원과 커뮤니케이션 부문 전반을 총괄해 왔다.

넥슨과 넥슨코리아 신임 대표이사는 내년 3월 중 주주총회 및 이사회 등 관련 절차를 걸쳐 공식 선임될 예정이다.

윤준필 기자 yoon@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