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YG PLUS, 3분기 매출 597억ㆍ영업익 52억…분기 최대 매출 경신

[비즈엔터 윤준필 기자]

▲YG PLUS(사진제공=YG PLUS)
▲YG PLUS(사진제공=YG PLUS)

엔터테인먼트 인프라 및 IP사업 전문기업 YG PLUS(037270)가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YG PLUS는 13일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 597억원, 영업이익 52억원을 달성했다고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63.5%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113.5% 늘었다.

1분기부터 3분기까지 합산한 연결기준 누계 매출액은 1,737억원, 영업이익은 228억원으로 영업이익률은 13.1%다. 이는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은 80.9%, 영업이익은 149.5%가 늘어난 수치로, 3분기 누계 실적만으로 지난해 전체 매출액의 123.8% 및 영업이익의 220.1%를 기록했다.

▲YG PLUS(사진제공=YG PLUS)
▲YG PLUS(사진제공=YG PLUS)

YG PLUS 측은 ▲YG 및 하이브 소속 아티스트의 견고한 음반 판매 실적 ▲YG 소속 아티스트 IP의 라이선스 매출 증대 ▲자회사 포레스트팩토리의 지속 성장 ▲외부 인기 IP 연계 사업 신규 진출이 호실적에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분기 최대 매출 기록을 경신한 것과 달리 영업이익이 전분기 대비 낮아진 이유에 대해 YG PLUS 측은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신사업 투자 및 컨설팅 비용 집행"을 사유로 꼽으며 "모든 음악사업자의 동반자 역할을 강화하는 것이 와이지플러스의 목표"라고 전했다.

한편, YG PLUS는 올해 상반기 앨범 시장 유통 점유율 41.5%(써클차트 기준)를 기록해 업계 1위에 자리매김했다. YG 및 하이브 소속 아티스트의 활발한 활동이 하반기에도 이어지고 있으며, 베이비몬스터의 데뷔를 눈앞에 두고 있다.

윤준필 기자 yoon@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