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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24 민원서비스 중단, 민원 서류 발급 온·오프라인 마비

[비즈엔터 문연배 기자]

▲정부24 홈페이지
▲정부24 홈페이지

정부24 민원서비스가 일시 중단되면서 공공기관의 민원서류 발급이 불가능해졌다.

17일 공무원 전용 행정전산망인 '새올'이 사용자 인증 문제로 장애를 겪고 있는 가운데, 정부 온라인 민원서비스인 '정부24'도 서비스가 전면 중단됐다.

정부24는 이날 오후 2시께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네트워크 장비 오류 등으로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라며 "서비스가 정상화될 수 있도록 신속하게 조치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서비스 중단은 별도 조치가 있을 때까지 지속된다고 알렸다.

이날 오전 10시 전후로 공무원 전용 행정전산망 '새올' 이 사용자 인증 문제로 장애가 발생해 대부분 지자체에서 민원서류 발급이 지연, 중단됐다.

정부24마저 오전 내내 접속 지연을 보이다 이날 오후 1시 55분부터 서비스가 중단되면서 공공기관에서 민원서류 발급은 온오프라인 모두 사실상 마비가 됐다.

문연배 기자 bretto@bizente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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