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장영남, 2023년도 열일 행보…드라마ㆍ영화ㆍMC 전방위 활약

[비즈엔터 윤준필 기자]

▲배우 장영남(사진제공=tvN, 바른손이앤에이, 아크미디어, MBC)
▲배우 장영남(사진제공=tvN, 바른손이앤에이, 아크미디어, MBC)

배우 장영남이 끊임없는 도전으로 2023년을 빛냈다.

장영남은 올 한해 다양한 플랫폼에서 각기 다른 매력을 발산하며 종횡무진 활약을 펼치고 있다.

지난 3월 종영한 드라마 '일타스캔들'에서 변호사이자 두 아들을 둔 열혈 입시맘으로 변신, 냉철한 면모를 지닌 캐릭터를 세밀한 연기로 그려내며 극에 긴장감을 불어넣었다.

또 드라마 '성스러운 아이돌'에서는 염라대왕으로 분해 강렬한 비주얼과 카리스마를 보여줬다. '이로운 사기'에서는 아들을 잃은 엄마 서계숙 역을 맡아 안방극장의 눈물샘을 자극했다.

지난 11월에는 드라마 '하이쿠키'를 통해 매력적인 빌런으로서 열연을 펼쳤고, 지난 9월 개봉한 영화 '거미집'에서는 재미와 긴장감을 동시에 선사하며 관객들의 몰입도를 높였다. 특히 장영남은 '거미집'을 통해 처음으로 칸 국제영화제에 입성하며 커리어를 확장했다.

MBC 시사교양 프로그램 '세계경찰: 슈퍼폴'을 통해 MC로 활동 영역을 넓힌 장영남은 전매특허인 정확한 발음과 풍부한 리액션으로 사건을 풀어나가며, 안정적인 진행 실력을 보여줬다.

데뷔 28년차에도 새로운 도전에 나서며 전방위적 행보를 펼치고 있는 장영남은 드라마 '모래에도 꽃이 핀다', '세작, 매혹된 자들', 영화 '오후 4시', '비밀일 수밖에' 등 다양한 작품으로 2024년 대중들과 만날 예정이다.

윤준필 기자 yoon@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