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뮤직카우 "음악 투자자, 추울수록 '겨울 연금송'에 관심"

[비즈엔터 윤준필 기자]

(사진제공=뮤직카우)
(사진제공=뮤직카우)

음악투자 플랫폼을 운영하는 뮤직카우가 "기온이 떨어질수록 겨울 노래에 대한 음악 투자자들의 관심 역시 증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최근 보이그룹 EXO의 겨울 시즌송 '첫눈'이 음악 플랫폼 멜론 TOP100 차트에서 8위를 차지하고, 발매 10년 만에 최고 순위를 기록해 화제를 모았다. 날이 추워지면서 '첫눈'을 비롯해 수많은 겨울 노래들이 차트 역주행 대열에 속속 합류하고 있다.

뮤직카우는 15일 겨울 관련 노래들의 거래량이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뮤직카우가 계절에 따른 겨울 노래 관심도를 비교한 결과, 6~8월에 비해 9~11월의 거래량이 대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거래량이 눈에 띄게 증가한 곡은 가인이 2015년 리메이크해 발매한 캐럴 스타일의 노래 'Must Have Love(Feat.에릭남)'다. 거래 규모가 직전 3개월 대비 1533.03% 증가했다. 전년 동기와 비교해도 193.22% 증가하며 높은 관심을 받았다.

겨울마다 차트에 단골로 진입하는 아이유의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Feat.천둥 Of MBLAQ)'도 거래 규모가 246.53% 증가하고, 검색량이 111.5% 늘어나며 인기를 증명했다. 1세대 아이돌 젝스키스의 대표 겨울 노래인 '커플'(94.21%)과 애프터스쿨, 브라운아이드걸스, 케이윌 등이 함께 부른 '눈 내리는 마을'(52.67%)도 거래 규모가 증가했다.

뮤직카우는 "연말이 가까워올수록 꾸준히 사랑받던 겨울 명곡들이 재조명 받는 가운데, 즐겨 듣는 노래를 특별한 굿즈로 소장하거나 투자하려는 고객도 늘고 있다"라며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면 겨울 노래에 대한 관심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설명했다.

뮤직카우는 "앞으로도 많은 분들께 사랑 받는 좋은 곡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문화금융 시장의 성장과 더 좋은 창작 생태계 조성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윤준필 기자 yoon@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