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PSG vs FC메스 경기일정 중계 쿠팡플레이…이강인 선발 전망→엔리케 감독 비판 여론에 "중요한 선수"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PSG vs FC메스 (사진=쿠팡플레이)
▲PSG vs FC메스 (사진=쿠팡플레이)
파리생제르맹(PSG) 이강인이 FC메스와 경기에 선발로 나서 음바페 등과 호흡을 맞출 것으로 예상된다. PSG와 FC메스의 경기는 쿠팡플레이를 통해 중계된다.

PSG는 21일 오전 5시(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의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FC메스와 2023~2024시즌 리그1 17라운드 홈경기를 치른다.

PSG는 지난 18일 릴과의 16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후반 막판 극장 골을 허용하며 1-1 무승부를 기록하며 8연승 행진을 마감했다. 하지만 11승 4무 1패(승점 37)로 선두에 올라있다.

이강인은 이날 풀타임 활약하며 슈팅 없이 기회 창출 2회, 패스 성공률 88%(38/43), 드리블 성공률 67%(2/3), 공격지역 패스 7회, 정확한 크로스 2회, 리커버리 5회, 수비 액션 3회 등 공수에서 제 몫을 했다.

하지만 이강인은 최근 프랑스 '르 파리지앵', '90min 프랑스' 등 현지 일부 매체로부터 공격포인트를 기록하지 못한다며 비판을 받았다.

이같은 지적에 대해 엔리케 감독은 "이강인은 우리 팀에 매우 중요하다"라며 "이강인은 재미있고, 친절하며 모든 걸 갖춘 선수다. 이렇게 훌륭한 선수가 팀에 있다는 건 좋은 일"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강인은 오른쪽 윙과 왼쪽 윙, 중앙, 펄스 나인(처진 공격수)에서 뛴다. 기술이 좋고 팀을 위해 희생할 줄 아는 선수"라고 높이 평가했다.

한편 프랑스 리그1은 21일 17라운드 이후 3주 가량의 겨울 휴식기에 들어선다.

홍지훈 기자 hjh@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