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드림어스컴퍼니, 미스틱스토리와 콘텐츠 유통 계약 체결…김동훈 대표 "IP 비즈니스 역량 강화 속도 높일 것"

[비즈엔터 윤준필 기자]

▲드림어스, 미스틱스토리 CI(사진제공=드림어스컴퍼니, 미스틱스토리)
▲드림어스, 미스틱스토리 CI(사진제공=드림어스컴퍼니, 미스틱스토리)

SK스퀘어 관계사 드림어스컴퍼니(060570)가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 미스틱스토리와 대규모 콘텐츠 유통 계약을 체결하고 IP 비즈니스 확대에 속도를 높인다.

드림어스컴퍼니는 21일 미스틱스토리와 500억 원 규모의 콘텐츠 유통 선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드림어스컴퍼니는 미스틱스토리 소속 아티스트들의 음원·음반을 전세계 독점 유통하게 되며, MD 및 공연 분야 등에서도 협력 범위를 넓혀갈 방침이다.

또 미스틱스토리는 대규모 투자금 확보를 통해 콘텐츠 제작 역량 강화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앞서 미스틱스토리 대표 프로듀서인 윤종신이 진행하는 음원 브랜드 '월간 윤종신'의 유통과 소속 아티스트 루시(LUCY)의 공연 기획 등 여러 프로젝트에서 협력해 온 양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더욱 공격적인 시너지 창출을 모색할 계획이다.

드림어스컴퍼니는 음원·음반 유통사 중 하나로 JYP엔터테인먼트, 피네이션 등 국내 메이저 제작사들의 음원과 음반을 유통하고 있으며, 국내 최대의 음악 투자전문회사인 비욘드뮤직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IP 비즈니스 역량도 강화하고 있다.

드림어스컴퍼니는 미스틱스토리와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음원·음반은 물론, 미스틱스토리가 지닌 강력한 아티스트 IP와의 시너지로 MD, 공연,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IP 비즈니스 성과를 창출하고 아티스트의 성장까지도 함께 추구할 전망이다.

미스틱스토리는 가수, MC, 배우 매니지먼트 및 예능, 드라마, 공연, 영화 제작까지 폭넓게 대중문화 관련 사업을 진행하는 콘텐츠 기업이다. 대표 프로듀서인 가수 윤종신을 필두로 음악을 비롯한 여러 부문에서 활약하고 있다. 소속 아티스트로는 '팬텀싱어' 초대 우승팀 포르테 디 콰트로의 멤버이자 '불타는 트롯맨' 우승자 손태진을 비롯해 밴드 루시, 걸그룹 빌리 등 음악성과 대중성을 모두 갖춘 실력파 아티스트들이 소속돼 있다.

김동훈 드림어스컴퍼니 대표는 "다양하고 강력한 아티스트 IP를 보유한 미스틱스토리와의 전략적 협력을 시작으로, 다양한 IP 제작사들과 시너지를 창출함으로써 드림어스컴퍼니의 IP 비즈니스 역량 강화에 더욱 속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정수 미스틱스토리 뮤직&엔터사업부문 대표는 "미스틱스토리는 이번 계약을 통해 신규 아티스트 및 IP 개발 투자를 더욱 안정적이고 강력하게 추진할 예정”이라며 "드림어스컴퍼니와의 이번 전략적 협력 체제 구축을 통해 음원, 음반 유통 사업 협력과 함께 공연 사업, IP 사업, 신규 콘텐츠 사업 등에서의 협업을 추진하고, 국내외로 사업을 더욱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윤준필 기자 yoon@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