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2024 아시안컵' 일본 이라크 축구 경기 일정…중계 티빙ㆍ쿠팡플레이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아시안컵 일본 대 이라크(사진제공=쿠팡플레이)
▲아시안컵 일본 대 이라크(사진제공=쿠팡플레이)

아시안컵 축구 일본 대 이라크 경기 일정이 티빙, 쿠팡플레이에서 중계된다.

모리야스 하지메 감독이 이끄는 일본 축구대표팀은 19일(한국시간) 카타르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D조 조별리그 2차전에서 이라크와 맞붙는다.

일본은 이라크와 12번 붙어 7승 3무 2패를 기록하고 있다. 그만큼 이번 경기 역시 일본의 우세가 예상된다. 특히 이라크전 마지막 패배는 42년 전이다.

피파랭킹 차이도 꽤 벌어졌다. 일본은 현재 피파랭킹 17위, 이라크는 63위이다.

일본은 지난 14일 조별리그 1차전 베트남과의 경기에서 승리하며 A매치 11연승을 달리고 있다. 4-2로 승리했지만 경기 내용은 아쉬움이 가득했다.

주전 골키퍼 스즈키 자이온은 이날 경기에서 불안한 모습을 보였고, 2점 또한 아쉽게 실점했다. 일본이 베트남에 2골을 허용한 것은 역사상 처음 있는 일이었을 정도로 충격적이었다.

이라크는 일본보다 한 수 아래라 평가 받지만, 베트남보다는 위협적이다. 이라크는 1차전에서 인도네시아를 3-1로 제압하며 대회 첫 승을 신고했다. 대회 개막 전에 펼쳐졌던 한국과의 평가전에서는 대등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만약 일본이 이 경기에서 패배한다면 16강에서 한일전이 성사될 가능성이 높다. 오는 31일 E조 1위와 D조 2위가 만나게 되는데, 일본이 이라크에게 패배할 경우 D조 2위는 일본이 유력하다. 물론 한국 역시 요르단에게 패배하면 E조 1위를 놓칠 가능성이 생기지만, 요르단보단 한국의 우세가 점쳐지고 있다.

일본과 이라크의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D조 조별리그 2차전은 19일 오후 8시 30분에 펼쳐진다.

홍지훈 기자 hjh@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