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스튜디오드래곤 제작 '내 남편과 결혼해줘', 아마존프라임비디오 월간 2위…K드라마 최초

[비즈엔터 윤준필 기자]

▲'내 남편과 결혼해줘' 포스터(사진제공=스튜디오드래곤)
▲'내 남편과 결혼해줘' 포스터(사진제공=스튜디오드래곤)

스튜디오드래곤(253450)이 제작하고, 아마존 프라임비디오를 통해 해외 서비스되고 있는 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가 이례적인 신기록 행진을 벌이고 있다.

tvN에서 방송되고 있는 '내 남편과 결혼해줘'는 첫 방송이 시작된 1월 첫째주 프라임비디오 월드와이드 TV쇼 부문 주간 순위 6위로 시작해, 2주차부터 4주차까지 3주 연속 글로벌 주간 순위 2위를 기록 중이다.

지난 30일까지 전 세계 112개 국가에서 인기 콘텐츠 톱10에 진입했으며, 일본, 홍콩,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태국, 싱가포르 등 33개 국가에서 1위를 기록했다. 이같은 추세대로라면 플릭스패트롤 기준, 프라임비디오에서 서비스된 역대 K드라마 가운데 최초로 월간 순위 2위를 기록할 전망이다.

또 '내 남편과 결혼해줘'는 K드라마 최초로 미국과 캐나다, 스위스에서 최고 순위 2위를 기록한데 이어, 영국, 독일, 스페인, 스웨덴, 네덜란드, 이탈리아 등 미주·유럽 국가에서 프라임비디오 TV쇼 톱10에 진입한 드라마가 됐다. 기존 K드라마 강세 지역이었던 일본과 동남아시아 외 서구권 시청자들도 '내남결 열풍'에 폭넓게 동참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해외 유력 언론에서도 '내 남편과 결혼해줘' 열풍을 조명하고 있다. 영국의 유명 매거진 NME는 12일 '내 남편과 결혼해줘'에 대해 "엄청나게 중독적(immensely addictive)"이라며 "시간 여행을 통한 복수 이야기를 전하는 환상적인 멜로드라마", "단순하고 따라가기 쉬운 스토리라인을 유지한다는 점에서 박수를 받을 만하다. 시청자가 원하는 것을 정확하게 제공함으로써 만족감을 준다"라고 인기 요인을 분석했다.

미국의 연예 전문 매체 스크린랜트(Screen Rant)는 15일 "시간 여행과 복수를 결합한 '내 남편과 결혼해줘'는 두 장르 모두에서 최고다", "아직 일부 회차만 공개됐지만 이미 2024년 최 고의 K드라마 중 하나"라고 호평했다.

글로벌 시청자들의 리뷰를 확인해 볼 수 있는 IMDB에서도 '내 남편과 결혼해줘'를 향한 호평을 확인할 수 있다.

아마존 프라임비디오는 지난해 기준 넷플릭스와 더불어 2억명 이상의 글로벌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는 메이저 OTT 플랫폼이다. 특히 미국과 영국의 경우 유료 OTT 구독자 중 약 70%가 프라임비디오를 이용 중이라는 설문조사 결과가 있을 정도로 넷플릭스 부럽지 않은 대세 플랫폼이다.

스튜디오드래곤 관계자는 "아마존 프라임비디오의 가입자 기반으로 봤을 때 아시아와 서구권 시청자 모두가 '내남결 열풍'에 함께 하고 있는 셈"이라며 "특히 장르물 위주의 K드라마가 인기였던 서구권에서 로맨스 판타지 드라마로는 전례 없는 인기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내 남편과 결혼해줘'를 계기로 향후 K드라마 시청층이 늘어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내 남편과 결혼해줘'는 tvN에서 매주 월, 화요일 오후 8시 50분 방송되고 있다. 시청률 두 자릿수 돌파 및 매회 시청률 고공행진을 기록하고 있으며, 화제성 조사 플랫폼 펀덱스에서는 방송 이후 연속 3주간 TV-OTT 부문 1위를 기록하며 대세 드라마를 입증하고 있다.

윤준필 기자 yoon@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