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엔터 마켓] 드림어스컴퍼니, 지난해 매출 2703억…김동훈 대표 "비즈니스 지속 성장 목표"

[비즈엔터 윤준필 기자]

▲드림어스컴퍼니 CI
▲드림어스컴퍼니 CI

SK스퀘어 관계사 드림어스컴퍼니(060570)가 2023년도 경영 실적을 발표했다.

드림어스컴퍼니는 지난 7일 2023년도 연결기준 매출액 2703억 원, 영업손실 35억 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매출액은 전년 대비 소폭 하락했고, 영업 적자는 개선했다.

드림어스컴퍼니 측은 "인건비 상승을 비롯한 고금리, 고물가 상황 속에서도 사업 효율화를 통해 비용 규모를 축소한 결과"라며 적자폭은 손익분기점 수준으로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또 당기순이익은 금액상 전년대비 적자 전환했으나, 전년말 자본으로 분류되고 최근 보통주로 전환한 전환우선주(CPS)의 전년말 평가이익 효과를 감안하면 적자폭은 오히려 전년 대비 감소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SK스퀘어 관계사인 드림어스컴퍼니는 음악플랫폼 플로(FLO) 운영을 비롯해 음원∙음반 유통 사업과 공연∙MD 관련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MD 사업의 매출 성장이 두드러졌다. 전방 산업인 K팝 시장의 확대를 비롯해 팬덤의 음악 소비 행태 변화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일본 자회사를 통한 MD 사업의 글로벌 매출 증가와 시장 확대도 함께 기여했다.

음악플랫폼 플로(FLO)의 경우, 플랫폼 간 경쟁이 격화되면서 이용권 매출액이 전년 대비 소폭 하락했으나 AI 서비스, 완성차 제조사, 금융사 등 다양한 서비스 및 기업과의 B2B 제휴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특히 드림어스컴퍼니는 플로의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 제휴 비즈니스 확대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플로는 2021년부터 볼보의 차량용 인포테인먼트에 탑재되고 있으며, 올해부터 출시되는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에도 탑재될 예정이다.

드림어스컴퍼니는 핵심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인 플로 음악 서비스를 주요 완성차 브랜드 인포테인먼트에 탑재하는 것을 확대함으로써 비즈니스 성장 가능성을 더욱 높이고 있다.

드림어스컴퍼니는 음악 큐레이션 기능을 강화하고, 이용자가 원하는 다양한 무드에 어울리는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주는 'AI 언어 모델 기반의 음악 추천 기술'도 자체적으로 개발했다. 올해 안에 플로에 해당 기술을 적용해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향후 다양한 엔터 비즈니스 영역에도 도입할 예정이다.

김동훈 드림어스컴퍼니 대표는 "IP 기반 음원∙음반 유통 및 MD 사업의 성장세 지속과 동시에 AI 기술 개발을 통한 플로 서비스 차별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탑재 등 다양한 분야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비즈니스 성장을 지속적으로 만들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윤준필 기자 yoon@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