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요르단 vs 카타르 아시안컵 축구 결승 시간 11일 자정→경기 일정 중계 tvN 쿠팡플레이…우승 향방은?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아시안컵 축구 결승 요르단 vs 카타르(사진제공=쿠팡플레이)
▲아시안컵 축구 결승 요르단 vs 카타르(사진제공=쿠팡플레이)
요르단 대 카타르의 2023 카타르 아시안컵 축구 결승 경기 일정이 11일 자정(한국 시간) tvN과 tvN스포츠, 쿠팡플레이를 통해 중계된다.

2023 카타르 아시안컵 축구 카타르와 요르단의 결승전은 카타르 루사일의 루사일 스타디움에서 열린다.

축구 통계 업체 옵타에 따르면, 개최국 카타르의 우승 확률이 근소하게 앞선다. 카타르의 우승 확률은 51.2%, 요르단은 48.8%다.

직전 2019년 아랍에미리트(UAE)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카타르는 2회 연속 우승에 도전한다. 조별리그 A조 1위로 토너먼트에 오른 카타르는 16강 팔레스타인전 2-1 승리, 8강 우즈베키스탄전 승부차기 승리에 이어 우승후보 이란을 준결승에서 꺾으며 우승을 눈앞에 두고 있다.

만약 카타르가 아시안컵 우승을 차지한다면, 한국, 이란(3연패), 사우디아라비아, 일본에 이어 이 대회 2연패를 차지하는 다섯 번째 국가가 된다.

틴틴 마르케스 카타르 감독은 “형제 같은 두 나라가 맞붙지만, 우리는 승리와 함께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리고 싶은 의지가 상당히 강하다”라며 “결승전에서 요르단을 상대로 전력을 다해 싸우면서 승리를 쟁취할 것”이라고 승리를 다짐했다.

요르단은 조별리그 E조 3위로 토너먼트에 오른 뒤 4강에서 한국을 꺾고 결승까지 진출했다. 요르단은 아시안컵 사상 첫 결승전 출전이다. 이번이 아시안컵 다섯 번째 출전인 요르단은 2004년과 2011년 대회 때 거둔 8강 진출이 최고 성적이었다.

후세인 아모타 요르단 감독은 “역사적인 우승을 향한 열망이 크다. 비록 카타르가 쉬운 상대는 아니지만, 우리는 결승에 걸맞은 수준의 경기를 보여드리면서 우승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김세훈 기자 shkim@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