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드림어스컴퍼니 플로(FLO), 봄 무드 플레이리스트 1일 공개…AI 기술ㆍ7000만 서비스곡 기반 서비스

[비즈엔터 윤준필 기자]

▲플로(FLO) 봄 무드 플레이리스트(사진제공=플로)
▲플로(FLO) 봄 무드 플레이리스트(사진제공=플로)

드림어스컴퍼니(060570) 음악플랫폼 플로(FLO)가 설렘 가득한 봄에 어울리는 무드(Moood:)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한다.

플로는 오는 3월 1일 무드(Moood:) 서비스 내 '봄' 무드를 새롭게 추가하고,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한다.

플로가 서비스하는 봄 무드 플레이리스트는 70여 개로, 약 1400곡을 만날 수 있다. ▲하이틴 분위기의 해외 팝을 모은 '새 학기 등굣길, 발걸음이 괜히 신나' ▲새 시작을 응원하는 메시지가 담긴 '이번 봄, 한번 힘차게 달려보는 거야' ▲따뜻한 봄 감성의 인디 음악으로 구성된 '매일 걷던 산책길에도 봄이 찾아왔어' ▲설레는 발라드 곡을 모은 '흩날리는 벚꽃 잎에 내 마음이 간질거려' 등 다양한 플레이리스트가 서비스된다.

무드(Moood:)는 짧은 영상과 함께 음악을 미리 들어보며 상하 스와이프 방식으로 플레이리스트를 고를 수 있는 서비스다. 플레이리스트의 무드를 느낄 수 있어 보다 쉽고 직관적인 선택을 가능하게 한다. 또 개별 플레이리스트의 재생 길이는 최소 1시간에서 최대 3시간으로, 중도에 다시 검색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충분히 틀어놓을 수 있다.

강선희 드림어스컴퍼니 디스커버리&리슨 유닛 리더는 "무드(Moood:)의 플레이리스트로 봄의 순간들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보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고도화된 AI 기술과 7000만 서비스곡을 기반으로 더욱 즐거운 음악 청취 경험을 선사하며 플레이리스트 청취 시대를 이끌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플로는 홈 화면 상단에서 드라이브, 공부/독서, 운동/헬스, 산책/여행, 혼술/혼밥 등 다양한 상황 또는 분위기별 무드(Moood:)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하고 있다. 자체 개발한 AI 언어모델 기반 음악 추천 기술을 접목해 콘텐츠를 확대하고, 사용자 반응에 따라 집이나 차 안 등 공간의 무드에 적합한 영상과 플레이리스트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진화시켜 나갈 계획이다.

윤준필 기자 yoon@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