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CJ ENM, 케이콘(KCON) 5월 10~12일 일본 개최

[비즈엔터 윤준필 기자]

▲'KCON JAPAN 2024' 포스터(사진제공=CJ ENM)
▲'KCON JAPAN 2024' 포스터(사진제공=CJ ENM)

CJ ENM(035760)이 오는 5월 일본에서 케이콘(KCON)을 개최한다.

CJ ENM은 13일 "'KCON JAPAN 2024'가 오는 5월 10~12일 일본 지바현에서 열린다"라고 밝혔다.

이번 'KCON JAPAN 2024'는 지난해 개최 장소인 마쿠하리 멧세 뿐 아니라, 조조마린 스타디움까지 그 규모를 확장해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사할 전망이다. 조조마린 스타디움은 일본 최대 음악 페스티벌인 섬머소닉을 비롯해 일본을 대표하는 대규모 페스티벌이 열리는 대형 스타디움이다.

마쿠하리 멧세에서 3일간 'KCON JAPAN 2024'가 진행되며, 둘째 날인 11일부터는 조조마린 스타디움에서 다채로운 쇼와 콘텐츠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CJ ENM은 케이콘의 슬로건을 '케이팝 팬&아티스트 페스티벌(K-POP Fan&Artist Festival)'로 새롭게 정립하고 팬과 아티스트가 함께 교감할 수 있는 접점을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오직 케이콘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풍성한 프로그램들을 한층 더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특히 'KCON JAPAN 2024'부터는 케이팝을 기반으로 한 페스티벌로 변화한다. 먼저 대규모의 '케이콘 스테이지(KCON STAGE)'가 신설된다. 페스티벌 타임테이블 형식으로 운영되는 스테이지를 새롭게 선보임으로써 기존 쇼에서 만나지 못한 아티스트의 스페셜한 무대를 선보이고 팬과 아티스트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접점을 극대화할 것으로 보인다.

케이팝 퍼포먼스의 정수를 선보일 '엠카운트다운 스테이지(M COUNTDOWN STAGE)', 새로운 케이팝 아티스트를 만나고 발견할 수 있는 '커넥팅 스테이지(CONNECTING STAGE)', 아티스트의 춤을 함께 배우고 나만의 숏 콘텐츠로 만들 수 있는 '댄스 올 데이(DANCE ALL DAY)' 등 보다 더 업그레이드된 멀티 스테이지가 선보여질 예정이다.

케이팝 팬문화부터 글로벌 GEN-Z 트렌드까지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콘텐츠도 예고됐다. 케이콘의 대표적인 콘텐츠 중 하나로 일부 관객만 초대해 진행됐던 밋앤그릿(Meet&Greet)이 'KCON JAPAN 2024'부터는 케이콘 관객에 한해 공개 관람으로 전환된다.

'KCON JAPAN 2024'의 달라진 멀티 스테이지와 티켓 정책에 대한 세부 내용은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2012년 미국을 시작으로 전 세계 각 지역에서 개최되어온 케이콘은 케이팝 아티스트와 전 세계 팬들이 만나 함께 만들어나가는 페스티벌이다. 지난 12년간 총 9개국에서 개최된 케이콘의 오프라인 누적관객수는 약 165만명에 달한다.

윤준필 기자 yoon@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