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생방송 오늘저녁', 연희동 김밥 맛집 투어…옥돔ㆍ전복ㆍ한우 박고지 김밥 삼총사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생방송 오늘저녁' MC(사진=MBC방송화면 캡처)
▲'생방송 오늘저녁' MC(사진=MBC방송화면 캡처)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옥돔 김밥, 전복 김밥, 한우 김밥을 파는 연희동 김밥 맛집을 공개한다.

13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김밥계의 명품이라 불리는 김밥 삼총사가 있는 식당을 찾아 서울 서대문구로 향한다. 명품 김밥 삼총사는 제주산 옥돔이 들어간 옥돔 김밥과 완도 전복으로 만든 전복 김밥, 마지막으로 무항생제 한우와 국산 박고지를 품은 한우 박고지 김밥이다.

옥돔 김밥은 당일 제주도에서 올라온 반건조 옥돔을 사용. 노릇하게 구워준 뒤 먹기 좋게 가시를 하나하나 발라준다. 또 단무지 대신 제주 무로 직접 담근 무절임과 함께 말아주면, 먹는 순간 감동이 밀려오는 옥돔 김밥이 탄생한다.

전복 김밥은 완도에서 온 싱싱한 전복을 사용하는데, 전복을 삶을 때 생강을 넣어 비린내를 없애주는 것이 포인트다. 삶은 전복은 내장과 살을 분리해 주문이 들어오면 밥에 전복 내장과 참기름을 비벼 김 위에 깔아준 뒤 그 위에 통전복을 넣고 말아 완성한다.

무항생제 한우로 만든 불고기에 국산 박고지와 파프리카, 여기에 찹쌀, 보리 등을 넣어 지은 잡곡밥을 더해 한우 박고지 김밥을 만든다. 이렇게 탄생한 명품 김밥 삼총사가 손님상에 나갈 땐 굴 수제비, 물김치, 샐러드와 함께 정갈하게 한 상 차려져 나가는데, 한정식 못지않은 김밥 한 상이 완성된다.

홍지훈 기자 hjh@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