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아이랜드2' 파트1 마지막회...글로벌 투표 스타트

[비즈엔터 이성미 기자]

▲'아이랜드2' (사진=CJ ENM 제공)
▲'아이랜드2' (사진=CJ ENM 제공)
'아이랜드2 : N/a'의 파트1 마지막 이야기가 공개된다.

23일 Mnet에서 방송되는 '아이랜드2(I-LAND2) : N/a'(이하 '아이랜드2 : N/a') 6회에서 아이랜더 12인의 파트2 진출전 '1:1 포지션 배틀'이 펼쳐진다. 이를 통해 프로듀서진의 선택을 받고 파트2에 선착할 6명의 지원자가 가려지며 남은 여섯 자리의 주인공을 결정하는 운명의 글로벌 투표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유닛 배틀'을 통해 아이랜드에 합류한 지원자 12인은 총 6명에게 주어지는 '파트2 진출권'을 걸고 마지막 테스트 '1:1 포지션 배틀'에 나선다. 6명씩 두 유닛으로 나눈 후 같은 포지션을 맡은 상대팀 아이랜더와 1:1 배틀을 펼치게 되며 프로듀서진으로부터 더 높은 점수를 받은 지원자 6인이 파트2 진출을 확정하게 된다. 대결에서 패한 아이랜더들은 그라운더와 함께 아이메이트 투표 결과를 기다려야 한다.

'1:1 포지션 배틀'의 미션곡은 빅뱅 '봄여름가을겨울', 블랙핑크 'Ready For Love', 지수 '꽃' 등을 배출하며 K팝신에 강렬한 인상을 남긴 뮤직 프로듀서 VVN(비비엔)이 참여한 신곡 'IWALY'로 꾸며진다. 레트로한 신스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IWALY'는 '새로운 나(N/a)'로 발전한 지원자들의 모습을 담아낸 곡이다. 월드클래스 프로듀서 테디를 필두로 한 더블랙레이블 프로듀서진이 프로듀싱에 참여했으며 오는 5월 24일 금요일 오후 6시 전 세계에 음원이 발매될 예정이다.

6회 예고편에는 '아이랜드2 : N/a'에서의 마지막 무대가 될 수도 있는 '1:1 포지션 배틀'에 모든 걸 쏟아붓겠다는 아이랜더들의 비장한 각오가 담겼다. 이들의 운명을 결정 지을 프로듀서진의 고민도 한층 더 깊어졌다는 후문. 특히 테스트 무대를 지켜본 모니카는 "둘 다 매력이 너무 다르다"며 평가에 난감함을 드러냈고, "왜 이 둘이 붙었지"라며 안타까워하는 태양의 모습이 예고 영상에 담겨 더욱 궁금증을 유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매 테스트마다 프로듀서진으로부터 호평을 받았던 지원자 방지민이 눈물을 흘리는 모습도 예고편에 포착돼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아이랜드2 : N/a'에서의 여정을 순조롭게 이어오던 방지민에게 파트2로 향하는 마지막 길목에서 과연 무슨 일이 있었는지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아진다.

방송 종료 직후인 23일 밤 11시부터는 공식 투표 앱 엠넷플러스(Mnet Plus)에서 파트2의 남은 여섯 자리를 놓고 '1차 SAVE 투표'가 진행된다. '1:1 포지션 배틀'에서 패한 아이랜더 6인과 그라운더 8인 중 단 6명만이 이번 투표 결과에 따라 파트2에 진출할 수 있다.

투표 결과는 한국 지역 50% 글로벌 지역 50%로 반영되며, 집계된 모든 표수는 점수로 환산되어 적용된다. 전 세계 아이메이트들이 선택을 받고 '아이랜드2 : N/a'에 생존하게 될 지원자는 누가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세상에 없던 아이코닉한 컬래버레이션으로 탄생될 걸그룹 데뷔 프로젝트 '아이랜드2 : N/a' 6회는 오늘(23일) 밤 8시 50분 Mnet에서 방송된다.

이성미 기자 smlee@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