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정훈 학교안전공제중앙회 이사장(가운데)이 2024 학교안전 어린이 홍보대사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학교안전공제중앙회)
이번에 위촉된 학교안전 어린이 홍보대사는 ‘SBS 꾸러기 탐구생활’ 에서 대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백석초 3학년 진예진, 불당초 3학년 김태윤, 불당초 4학년 최서이와 학생대표 전주양현초 5학년 이시아 양이다. 이들은 1년 동안 학교안전 어린이 홍보대사로서 학교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각종 대·내외 행사, 기관홍보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한다.
정훈 이사장은 위촉식에서 “학교안전 어린이 홍보대사 위촉을 축하한다”라며 “홍보대사가 된 네 명의 친구들이 앞으로 홍보대사로서 학교안전 문제에 더 관심을 가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현재 학교안전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가수 송가인과 김다현 양의 맹활약 덕분에 학교안전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을 한 단계 높이는 큰 계기가 되었다”며 “어린이 홍보대사들도 학교에서 친구들에게 학교안전의 중요성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부탁한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한편 공제중앙회는 지난해 8월 가수 송가인과 김다현을 학교안전 홍보대사로 위촉한 바 있다. 이들은 학교안전 홍보대사로서 학교안전을 위해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공제중앙회를 알리기 위해 기관 홍보영상 제작과 ‘학교안전 대국민 홍보캠페인 및 선포식’에 참여해 학교안전 선언문을 발표하는 등 적극적인 활동을 전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