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거인의 어깨' 강창희, 노후 준비 연금 설계 방법 공개…연령대별 자산 운용법 강의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거인의 어깨' 강창희(사진제공=TV조선)
▲'거인의 어깨' 강창희(사진제공=TV조선)

'거인의 어깨'에 강창희 노후 설계 전문가가 등장해, 노후 설계 방법을 강의한다.

1일 방송되는 TV조선 '거인의 어깨'에서는 50년간 여의도 금융계를 주름잡던 골수 증권맨, 강창희 노후 설계 전문가가 등장해 '가장 확실한' 노후 설계 방법을 낱낱이 밝힌다.

'거인의 어깨'는 건강, 역사, 과학, 예술, 사회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독보적인 커리어를 쌓아온 ‘거인 20인’이 거인의 반열에 오르기까지 했던 고민과 경험을 들려주며 인생의 갈림길에 서 있는 사람들에게 해답과 위로를 건네는 강연 프로그램이다.

일곱 번째 거인으로는 국내 1세대 노후 설계 전문가 강창희가 나서 인생을 빌려준다. 최근 수도권에서 '로또 청약' 열풍이 불며 역대 최다 청약 접수 기록을 경신해 화제가 됐다. 그러나 과연 '내 집 마련'만이 노후 대비의 정답일까. 국내 굴지의 금융회사 임원직을 맡았던 강창희 전문가는 이날 고리타분한 생각의 틀을 깨고, 시대에 발맞춰 '제대로' 노후를 준비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또 강창희 전문가는 노후가 멀게만 느껴지는 20·30대 청년층부터 은퇴를 앞둔 50·60대 중장년층을 위해 '노후 대비를 위한 연령대별 자산 운용법'을 공개한다. 특히 빚까지 내며 공격적으로 코인, 주식 투자하는 일명 '빚투족', '동학개미'와 일을 하지 않는 '청년 백수', '캥거루족' 향해 일침을 가한다. 이어 강창희 전문가는 '3층 연금을 활용한 노후 자산 운용법', '은퇴 후의 12만 시간을 돈 걱정 없이 살아가는 방법' 등 달라진 시대의 흐름과 나이에 맞는 노후 자금 관리 방법을 아낌없이 쏟아내며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이날 강연에 앞서 강창희 전문가에게 셀 수 없이 많은 사전 질문이 쏟아졌다. 그중 가장 많았던 질문은 단연 주식 투자 종목 추천이었다. 강창희 전문가의 답을 듣기 위해 청중들은 물론 MC 장성규, 한승연까지 눈을 번뜩이며 초집중하는 모습을 보이는데, 질문에 대한 그의 답변은 과연 무엇이었을지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거인의 어깨' 강창희 노후 설계 전문가 편은 1일 오후 10시 30분 방송된다.

김세훈 기자 shkim@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