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스톡 브리핑] 에스엠(SM), 구글코리아 감사패 수상…장철혁 대표 "유튜브 풍성해질 수 있도록 상호 협력"

[비즈엔터 윤준필 기자]

▲장철혁 SM 공동대표(사진제공=구글코리아)
▲장철혁 SM 공동대표(사진제공=구글코리아)

에스엠(041510, 이하 SM)가 구글코리아 20주년 동행 파트너십 감사패를 수상했다.

SM은 지난달 30일 "서울 예술의전당 오페라하우스에서 열린 제4회 '구글 포 코리아(Google for Korea) 2024' 행사에서 장철혁 공동대표가 '20년 동행 파트너십' 문화 부문 감사패를 수상했다"라고 밝혔다.

구글코리아는 SM에 대해 ▲K-POP 글로벌 확장의 선도자 역할 ▲1990년대 및 2000년대 뮤직비디오를 리마스터링해 K-POP의 역사를 글로벌 음악 팬들에게 선보인 리마스터링 프로젝트 협업 등 오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SM이 이뤄낸 성과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문화 부문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전했다.

이날 장철혁 SM 공동대표는 "구글의 한국 진출 2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SM이 수상하게 돼 무척 영광이다"라며 "SM은 한국 엔터사 최초로 2009년부터 유튜브 공식 채널을 운영하기 시작해, 전세계 1억 300만명 이상의 구독과 약 1000억 뷰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는 등 아티스트들의 뮤직비디오를 포함해 다양한 콘텐츠를 전세계 K팝 팬들에게 선보여 왔다. 앞으로도 SM의 좋은 콘텐츠를 통해 유튜브가 한층 더 풍성한 콘텐츠로 채워질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해 나가길 바란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구글 포 코리아' 행사는 구글과 한국이 함께 만들어가는 디지털 혁신과 성공적인 파트너십 사례를 공유하는 구글의 대표적인 행사로, 올해는 구글코리아 설립 20주년을 기념해 특별한 인연을 함께 해온 파트너 및 내외빈들을 초청해 뜻 깊은 시간을 마련했다. 이 자리에는 조오섭 국회의장 비서실장 및 필립 골드버그 주한미국대사, 김정현 삼성전자 부사장, 이세돌 9단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또 이번 행사에선 한국과 구글코리아의 의미 있는 파트너십의 발자취와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AI시대 구글코리아의 미션과 역할을 조망하는 시간도 가졌다.

사이먼 칸(Simon Kahn) 구글 아시아태평양 마케팅 총괄 부사장은 "지난 20년 동안 구글은 한국의 혁신과 창의성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노력해 왔다"라며 "한국 기업과의 파트너십뿐 아니라 한국의 문화 전파, K-POP 세계화에 유튜브가 함께 기여하게 돼 영광"이라고 밝혔다.

윤준필 기자 yoon@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