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엔터 맹선미 기자]
▲유니스(왼쪽 위부터 시계 방향), 이즈나, 미야오, QWER(사진제공=각 소속사)
K팝 신예들의 치열한 경쟁이 유픽에서 펼쳐지고 있다.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픽(UPICK)은 지난 19일 신인 아이돌 그룹을 대상으로 한 '글로벌 루키 아이돌 투표'를 시작했다.
유픽에서 새롭게 진행하는 '글로벌 루키 아이돌 투표'는 기존의 '글로벌 아이돌 그룹' 투표와는 다르게 떠오르는 신인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투표로,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여러 신인 아이돌 그룹들이 후보에 올랐다.
▲이븐(왼쪽 위부터 시계 방향), 앤팀, 플레이브, NEXZ(사진제공=각 소속사)
해당 투표는 보이그룹과 걸그룹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글로벌 루키 아이돌(남자)'에는 이븐, 앤팀, 넥스지, 플레이브가 팬들의 열렬한 지지를 얻고 있으며 '글로벌 루키 아이돌(여자)'에는 유니스, 이즈나, QWER, 미야오 등이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해당 투표는 새롭게 단장돼 처음 열리는 투표인만큼 글로벌 팬들의 선택을 받아 최종 1위를 차지하게 될 주인공에 대한 궁금증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글로벌 루키 아이돌 투표'는 오는 30일 오후 3시 마감된다. 최종 1위를 차지한 팀에게는 CM보드가 보상으로 주어질 예정이다.
현재 유픽에서는 '9월 이달의 픽', '베스트 아이돌 보컬', '핫 캐릭터 어워즈', 'K-베스트 싱어' 등 다양한 투표가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