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귀하신 몸' 고흥섭 교수가 전하는 구강 질환의 모든 것(ft, 침샘 자극 마사지)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

▲'귀하신 몸' (사진제공=EBS1)
▲'귀하신 몸' (사진제공=EBS1)
'귀하신 몸' 고흥섭 교수와 함께 구강 질환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구강 관리를 위한 구강 위생법을 알아본다.

26일 방송되는 EBS '귀하신 몸'에서는 ‘전신 건강의 창, 입속을 지켜라’라는 주제로 건조한 입안을 촉촉하게 바꿔줄 특별한 침샘 자극 마사지 법과 입 체조법이 공개된다.

◆밥 먹을 때도, 사람들을 만날 때도! 일상을 괴롭히는 구강 질환

사라지지 않는 구강 질환에 일상마저 힘들다는 귀하신 몸들. 무너진 구강 건강을 되돌릴 수 있을까? 정확한 검사와 진단을 통해 원인을 알아본다. 60대 피아노 조율사는 4년 동안 구취로 인해서 일상생활에서 위축감을 느끼고 있다. 사람들과 말하는 게 꺼려져서 모임도 잘 나가게 되지 않는다고. 구취 때문에 외출 시에는 마스크를 끼는 것이 일상이 되었다.

30대 간호사는 11년째 구내염이 반복되고 있다. 한 달에 절반은 구내염이 나 있는 상태라는데. 구내염에 좋다는 영양제도 먹고 약도 발랐지만 상태는 좋아지지 않았다. 정확한 원인을 알 수 없어 답답한 상태라고. 60대 주부는 폐경기 이후 찾아온 화끈거리는 혀 통증으로 인해서 밥 먹는 것이 쉽지 않다. 김치도 물에 씻어 먹어야 한다. 게다가 입에는 분비물도 생기고 있어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자다가도 분비물을 뱉어내야 해서 잠도 설치기 일쑤라는데!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구강 질환. 이대로 괜찮을까? 구강 건강에 적신호가 켜진 귀하신 몸들에게 어떤 솔루션이 필요할까?

◆전신 건강의 창! 무너진 구강 건강을 되돌릴 특별 솔루션 대공개

구강 건강이 무너지면, 어떤 일들이 연쇄적으로 일어나는지, 구강 건강을 지키는데 침이 왜 중요한지? 그리고 구취에 대한 객관화 검사부터 시작해 구강 건강을 알아보는 각종 정밀검사까지 사례자들을 깜짝 놀라게 한 검사 결과와 진단 결과를 공개된다.

세 분의 귀하신 몸들을 위해 구강 전문가가 나섰다. 입안이 마르고 쓴맛이 올라온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건조한 입안을 촉촉하게 바꿔줄 특별한 침샘 자극 마사지 법과 입 체조법이 공개된다. 구강 위생 관리의 기본인 올바른 칫솔질 방법부터 치간칫솔 사용법까지 준비되어 있다. 구강 관리의 모든 것을 파헤친다! 시청자가 궁금해할 다양한 정보들이 방송을 통해 공개된다.

맹선미 기자 msm@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