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엔터 이성미 기자]
이를 통해 타이틀곡 'UNIVERSE(유니버스)'와 수록곡 'My Girl(마이 걸)', '낭만소녀 (1997)', 'It is what it is(잇 이즈 왓 잇 이즈)', 'Attosecond(아토초)', '경이로운 일상 (Wonderful)', '잃어버린 것들에 대하여 (Closer)', 'Loner(로너)'까지 총 8곡의 음원 일부가 처음으로 공개됐다.
타이틀곡 'UNIVERSE'는 셔플 스타일의 비트와 독특한 편곡 스타일로 귓가를 사로잡는다. 직선적인 힘 있는 멜로디 위에 이펙스 멤버들은 "Only one in universe"라는 가사로 '내 우주는 너여야만 한다'라는 선명한 메시지를 노래하고 있다. 이펙스의 새로운 청춘 이야기가 기대를 모은다.
앞서 음원과 무대로 선공개돼 좋은 반응을 얻은 'My Girl'에 이어 수록곡들도 '청춘 결핍'이라는 키워드 아래 다양한 음악 색과 메시지를 품고 있다. 이펙스는 설렘 가득한 러브송부터 청춘들이라면 공감할 만한 일상과 상실의 이야기까지 깊이 있는 시선으로 풀어냈다.
지난 4월 첫 정규앨범 '소화(韶華) 1장 : 청춘 시절'을 발매하며 청춘 3부작 시리즈를 시작한 이펙스가 6개월 만에 또 한장의 정규앨범으로 돌아온다. 이펙스는 많은 트랙을 선보이는 만큼 음악적인 부분에서 정규앨범다운 퀄리티를 보여주는 데 심혈을 기울였다는 전언이다.
한 해에 두 장의 정규앨범을 발매하며 '1년 2정규앨범'이라는 이례적인 행보로 주목 받는 이펙스가 남다른 음악적 완성도를 통해 그 저력을 증명할 전망이다.
이펙스의 정규 2집 '소화(韶華) 2장 : 청춘 결핍'은 오는 11월 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