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스트레이 키즈 日 정규 2집, 글로벌 차트 정복…도쿄돔 단독 콘서트 성황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스트레이 키즈 일본 정규 2집 단체 이미지(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스트레이 키즈 일본 정규 2집 단체 이미지(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일본 정규 2집 'GIANT'(자이언트)로 인기 몰이 중이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13일 일본 두 번째 정규 앨범 'GIANT'를 발매했다. 신보는 지난해 2월 발표한 일본 첫 정규 앨범 'THE SOUND'(더 사운드) 이후 약 1년 9개월 만에 선보이는 현지 정규 음반으로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발매 당일 일본 애플뮤직과 아이튠즈 종합, 팝, K팝 앨범 차트는 물론 라인뮤직 실시간 앨범 톱 100, AWA 실시간 급상승 앨범 톱 100 1위에 등극하며 열띤 반응을 이끌었다. 지난 14일 기준 해외 9개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는 물론 일본과 미국 등 19개 지역에서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특히 이번 신보의 미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 기록은 '올해 K팝 아티스트가 발매한 일본 앨범 중 처음'으로 1위를 달성해 의미를 더했다. 여기에 12일~15일 자 나흘 연속 오리콘 차트 데일리 앨범 랭킹도 최정상에 자리하며 압도적인 영향력을 재입증했다.

또 스트레이 키즈는 새 앨범 발매를 기념해 산토리(SUNTORY), 오사카 헵파이브(HEP FIVE), 일본 철도회사 JR도카이(JR東海)와 신칸센, 도쿄돔시티(Tokyo Dome City), 뉴데이즈(NewDays), 스포티파이(Spotify) 등 여러 유명 브랜드들과의 전방위적 협업을 진행하고, 대대적 프로모션을 전개 중이다.

지난 8월 24일~25일, 31일~9월 1일 서울 KSPO DOME에서 포문을 연 새 월드투어 'dominATE'(도미네이트) 일환으로 14일과 16~17일 사흘간 도쿄돔에서 단독 콘서트를 열고 현지 팬들과 특별한 컴백 주간을 보내고 있다.

스트레이키즈는 2020년 3월 일본 정식 데뷔 이래 발표한 여러 앨범들로 오리콘, 타워레코드, 빌보드 재팬 등 주요 음원 및 음반 차트를 섭렵했다. 또 지난해에는 '5-STAR Dome Tour 2023'(파이브스타 돔 투어 2023)를 통해 K팝 4세대 보이그룹 최초로 후쿠오카 페이페이 돔, 반테린 돔 나고야, 교세라 돔 오사카, 도쿄돔까지 일본 4대 돔 공연장에 입성했다.

스트레이키즈는 오는 12월 13일 새로운 형식의 앨범 SKZHOP HIPTAPE(스키즈합 힙테이프) '合(HOP)'을 발표한다. SKZHOP HIPTAPE는 그룹명의 약자 'SKZ'에 힙합(HIP-HOP)을 합성해 지은 명칭으로 공식적으로 정의되지 않은 신규 장르처럼 스트레이 키즈만의 새로운 장르(new genre)의 곡들을 수록한 앨범이다.

홍지훈 기자 hjh@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