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국 오피셜 차트가 23일(현지시간) 발표한 최신 차트(5월 23~29일)에 따르면, 진의 미니 2집 ‘Echo’는 ‘오피셜 앨범 톱100’ 63위에 이름을 올렸다. 진의 솔로 앨범이 해당 차트에 진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Echo’는 ‘앨범 다운로드’ 3위, ‘앨범 세일즈’ 8위, ‘피지컬 앨범’ 15위 등 세부 차트에서도 강세를 보이며 글로벌 팬들의 지지를 입증했다.
타이틀곡 ‘Don’t Say You Love Me’는 ‘오피셜 싱글 톱100’ 58위에 올라, 싱글 메인 차트에도 동시 진입했다. 특히 ‘싱글 다운로드’, ‘싱글 세일즈’, ‘피지컬 싱글’ 부문에서는 모두 1위를 차지하며 괄목할 성과를 냈다.
스트리밍에서도 돌풍은 이어졌다.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 ‘위클리 톱 송 글로벌’(5월 16~22일 기준)에서 ‘Don’t Say You Love Me’는 7위, ‘데일리 톱 송 글로벌’(22일 기준)에서는 2위에 올랐다. ‘Echo’는 ‘위클리 톱 앨범 글로벌’에서 11위를 기록하며 전곡이 고르게 사랑받고 있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글로벌 차트 존재감도 꾸준하다. 지민의 ‘MUSE’ 타이틀곡 ‘Who’가 ‘위클리 톱 송 글로벌’ 18위, 정국의 ‘Seven (feat. Latto)’이 95위, 뷔의 ‘Winter Ahead (with PARK HYO SHIN)’이 143위에 올라 있다. 앨범 차트에서도 지민 ‘MUSE’가 52위, BTS ‘Proof’가 59위, 정국 ‘GOLDEN’이 75위에 각각 이름을 올렸다.
한편, 진은 오는 6월 28~29일 고양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첫 단독 팬콘 투어 ‘#RUNSEOKJIN_EP.TOUR’를 시작한다. 이어 일본 치바·오사카, 미국 애너하임·달라스·탬파·뉴어크, 영국 런던,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등 총 9개 도시 18회 공연으로 글로벌 팬들과 만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