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큐브엔터, 신대남 대표 체제로 변경…"내년 새로운 도약 준비"

[비즈엔터 최두선 기자]

(사진제공=예당미디어)
(사진제공=예당미디어)

코스닥 엔터 상장사 큐브엔터가 대표이사를 변경하고 내년 엔터테인먼트 사업구조 강화 등 재정비에 나선다.

큐브엔터는 27일 이사회 결의를 통해 박충민 대표이사 체제에서 신대남 대표이사로 변경한다고 공시했다.

신대남 신임 대표이사는 일간스포츠 편집국장을 거쳐 예당미디어 회장을 역임하는 등 엔터테인먼트 업계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동국대학교 행정대학원 행정학을 수료하는 등 경영진으로서 역량도 높게 평가 받고 있다.

큐브엔터는 최근 비스트, 포미닛 등 주력 아티스트의 공백으로 실적 모멘텀에 대한 불안 심리가 가중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신 대표이사를 중심으로 내년 매니지먼트부문 등에서 새 단장에 나설 전망이다.

큐브엔터 측은 "이사회 결의에서 대표이사 변경이 확정됐다"며 "내년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큐브엔터는 지난 10월 데뷔한 신인 남성그룹 펜타곤이 일본 무대에 데뷔하고 국내에서 단독 콘서트를 여는 등 빠르게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다만, 의미 있는 매출 기여에는 시간이 다소 필요할 것이라는 게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이원석 NH투자증권 연구원은 "2012년 데뷔한 비투비의 약진이 큐브엔터 실적 성장에 기여할 전망이다"며 "비투비 멤버 육성재는 최근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흥행하고 있는 드라마 ‘도깨비’에 출연 중"이라고 판단했다.

최두선 기자 sun@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