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SM엔터테인먼트, "자사 아티스트 콘텐츠 개발 계획有"

[비즈엔터 윤미혜 기자]

(SM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 SM모바일 커뮤니케이션즈(이하 SM모바일)가 지난해 10월 미디어 플랫폼 핫질(HOTZIL)과 파이브덕스(5DUCKS)를 인수한 뒤 모바일 콘텐츠 사업에 본격적인 진출을 앞두고 있다.

SK엔터테인먼트는 지난해 10월 자회사 SM모바일이 SKT의 현금 투자와 핫질, 파이브덕스 사업권 양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후 SKT는 SM모바일의 지분 일부를 인수, 2대 주주에 오르며 협력 관계를 구축했다.

SM엔터테인먼트 IR 김재홍 팀장은 "최초에는 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생태계를 자체적으로 만들어보고자 하는 계획이 있었다"며 "SKT의 플랫폼이 가진 기술력과 노하우 등을 적극 활용하고자 한다. 현재 자사 아티스트를 활용한 콘텐츠를 계획하는 단계"라고 밝혔다.

SM엔터테인먼트는 지난해 매출액 3498억 원으로 전년대비 7.51%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07억 원으로 전년 대비 43.15%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40억 원으로 전년 대비 78.18% 감소했다.

한편, SM은 지난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에브리싱', '바이럴' 등을 내놓았다. 에브리싱은 사용자들이 집에서도 노래방처럼 노래를 부를 수 있도록 하는 앱이다. 최근 SBS의 음악프로그램인 '판타스틱듀오'의 공식앱으로 지정돼 시청자들로부터 높은 인지도를 얻었다.

바이럴은 취향이 비슷한 사람들끼리 사진을 공유할 수 있는 앱으로 사용자들은 SM엔터테인먼트가 직접 올리는 소속가수의 사진들을 볼 수 있다.

윤미혜 기자 bluestone29@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