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화이브라더스, 국내 최초 스토리 공모전 개최…웹툰 콘텐츠 사업 진출

[비즈엔터 윤미혜 기자]

(화이브라더스코리아)
(화이브라더스코리아)

화이브라더스코리아가 국내 최초 웹툰 스토리 공모전을 진행한다.

14일 화이브라더스에 따르면 오는 15일부터 5월 31일까지 '스토리 어벤져스 시즌 1 : 글로벌 영상화를 위한 웹툰 스토리 공모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스토리 어벤져스 시즌 1'은 아시아 등 글로벌 시장에서 영상화될 수 있는 웹툰 스토리를 발굴하는 국내 최초의 공모전이다.

이번 공모전의 상금은 총 1억 원으로, 대상(1작품) 3000만 원, 최우수(1작품) 2000만 원,우수상(3작품) 각 1000만 원, 장려상(4작품) 각 500만 원의 순수 상금(웹툰 스토리 개발 고료 별도)으로 지급된다.

총 9개의 수상작이 선정되며, 수상작들은 웹툰제작투자(투유드림, 화이인베스트먼트), 웹툰 연재(카카오페이지), 영화 및 드라마 등 영상화 및 투자 배급 (쇼박스, 화이브라더스코리아), 마케팅 지원(코바코)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공모전 심사에는 공동 주관사인 화이브라더스코리아, 코바코, 쇼박스, 카카오페이지, 투유드림이 직접 참여하며 현업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유명 작가가 같이 심사를 하게 된다.

화이브라더스 관계자는 "해당 심사위원은 탑클래스 작가가 될 것이다.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앞으로도 꾸준히 개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장르에 대한 구분과 개인 및 팀, 업체 등 지원 제한 없이 신인이나 기성작가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한 '열린 공모전'이다.

화이브라더스코리아 지승범 대표는 "5개 기업이 함께하는 이번 공모전은, 웹툰이라는 원천 콘텐츠의 2차 사업으로의 확장 가능성을 높이는 데 의미가 있으며, 기존 웹툰 작가는 물론 방송, 영화, 소설, 예능 작가를 비롯한 재미있는 웹툰을 만들어 보고 싶은 많은 스토리텔러들이 관심을 가져주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윤미혜 기자 bluestone29@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