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CJ E&M 남궁종 팀장 "오펜 신인작가 작품 10편, 올 하반기 tvN 편성 예정"

[비즈엔터 김예슬 기자]

▲남궁종 CJ E&M CSV경영팀장(사진=CJ E&M)
▲남궁종 CJ E&M CSV경영팀장(사진=CJ E&M)

'오펜'을 통해 선발된 신인작가의 작품이 올 하반기 tvN에 편성된다.

18일 오전 11시 30분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 동아디지털미디어센터(DDMC)에서 CJ E&M 드라마·영화 신인작가 육성 및 데뷔 지원사업 '오펜(O'PEN)' 센터 개관 기념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행사에는 오펜 선발 드라마작가 대표 차연수, 오펜 선발 영화작가 대표 강민선, 김지일 오펜 센터장, 남궁종 CSV경영팀장, 이상준 CJ문화재단 사무국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남궁종 CJ E&M CSV경영팀장은 "드라마 신인작가의 공모 작품 중 10편의 작품은 단막극으로 제작한다. 올 하반기 tvN에 편성 예정이다"고 밝혔다.

CJ E&M은 스토리텔러 발굴 육성 프로젝트 '오펜'을 통해 창작자 육성을 돕고자 나섰다. 드라마 부문의 우수작은 CJ E&M 산하 제작사 스튜디오 드래곤에서 단막극으로 진행돼 tvN에 편성된다. 시나리오의 경우 전문 프로듀서 통해 시나리오 보강 등을 통해 작품화를 진행한 뒤 영화배급사 초청한 시사회로 비즈매칭까지 이어지는 장을 마련코자 한다.

남궁종 팀장은 "영상화 작업을 일부 진행해 상업적 포텐셜 등을 감안해 시나리오 프리 비주얼을 제작한다. 한국프로듀서조합과의 협업을 통해 전문 프로듀서들과 신인작가의 1:1 매칭을 진행, 시나리오의 발전 과정까지 도맡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오펜(O'PEN)은 작가(Pen)를 꿈꾸는 이들에게 열려있는(Open) 창작 공간과 기회(Opportunity)를 제공한다는 의미다. CJ E&M이 드라마제작 자회사 스튜디오 드래곤, CJ문화재단과 협력해 ▲신인 방송/영화 작가 모집 ▲대본/시나리오 기획개발 ▲ 영상 제작 ▲편성 및 비즈매칭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는 창작자 육성 및 데뷔 지원사업이다.

금일 개관한 오펜센터는 오펜을 통해 선발된 재능있는 젊은 창작자들이 꿈을 이루기 위한 거점이다 창작 산실이다. 방송·영화 작가 전문 양성 과정 등의 강의가 제공된다. 개인 집필실, 시청각 시설을 갖춘 회의실과 오픈형 카페, 휴게 공간 등을 포함한 200평 규모의 센터에서 멘토링 활동을 비롯한 다양한 창작 활동이 가능하다.

김예슬 기자 yeye@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