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혼술남녀' 故이한빛PD 대책위 "CJ E&M, 책임 인정하고 사과하라"

[비즈엔터 김예슬 기자]

▲'혼술남녀' 신입 조연출 사망사건 대책위원회 2차 기자회견(사진=윤예진 기자 yoooon@)
▲'혼술남녀' 신입 조연출 사망사건 대책위원회 2차 기자회견(사진=윤예진 기자 yoooon@)

'혼술남녀' 신입 조연출 사망사건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가 CJ E&M에 사과와 재발방지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24일 오전 10시 30분 서울 마포구 상암동 CJ E&M 사옥 앞에서 '혼술남녀' 신입 조연출 고(故) 이한빛PD 유가족 및 대책위가 두 번째 기자회견을 열고 자신들의 입장을 밝혔다.

이날 김민수 청년유니온 위원장은 "CJ E&M은 고인의 죽음을 위한다는 형식적인 보도자료 보냈을 뿐 대책위에 대한 어떤 입장도 발표 않고 있다"며 이들의 행태를 규탄했다. 김 위원장은 "우리 뜻을 시민들에 재차 알리는 기자회견 진행하게 됐다"며 두 번째 기자회견의 취지를 설파했다.

이어 대책위는 CJ E&M에 대해 "사건의 책임을 인정하고 사과하라", "재발방지대책 마련해라", "대책위의 요구에 응답하고 논의에 참여하라" 등을 외치며 CJ E&M의 진정성 있는 행동을 촉구했다.

한편, 지난해 10월 26일 tvN 드라마 '혼술남녀' 신입 조연출 故이한빛 PD 사망 사건이 발생했다. 고인은 지난해 1월 CJ E&M의 신입사원으로 채용된 뒤 3개월 후인 지난해 4월 tvN '혼술남녀' 팀에 배치됐으나, 종영 이튿날인 지난해 10월 26일 스스로 생을 마감했다.

이에 지난 18일 유가족과 청년유니온,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 모임 노동위원회, 희망을 만드는 법, 참여연대, 다산인권센터, 민주노총, 언론노조 등 27개의 노동조합 및 시민사회단체는 대책위를 구성하고 고인의 죽음을 개인의 자살이 아닌 사회적 살인으로 규정했다. 대책위는 성명서 발표 및 1인 시위 등을 전개하며 CJ E&M에 대해 사과와 재발방지 대책을 요구하고 있다.

김예슬 기자 yeye@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