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김성준 앵커부터 박선영 아나까지…SBS, 선거방송 앵커 진용 공개

[비즈엔터 김예슬 기자]

▲SBS ‘2017 국민의 선택’ 선거방송 앵커로 발탁된 김용태 기자, 박선영, 최혜림 아나운서, 김성준 앵커, 김현우 기자, 장예원, 정미선 아나운서(좌측부터)(사진=SBS)
▲SBS ‘2017 국민의 선택’ 선거방송 앵커로 발탁된 김용태 기자, 박선영, 최혜림 아나운서, 김성준 앵커, 김현우 기자, 장예원, 정미선 아나운서(좌측부터)(사진=SBS)

SBS가 오는 5월 9일 ‘2017 국민의 선택’ 방송을 앞두고 선거방송을 이끌 총 7명의 앵커 진용을 공개했다.

26일 SBS는 ‘제 19대 대통령선거 D-13’을 맞아 선거 당일인 9일 ‘2017 국민의 선택’ 선거 방송을 진행할 7명의 앵커를 밝혔다. ‘SBS 8뉴스’의 수장 김성준 앵커를 필두로 ‘SBS 8뉴스’ 평일 앵커 최혜림과 주말 앵커 김현우, 장예원 앵커가 모두 투입된다.

여기에 ‘SBS 8뉴스’ 진행을 맡은 바 있는 베테랑 박선영, 정미선 아나운서가 참여한다. ‘SBS 8뉴스’의 정치권 핵심 이슈를 다루는 ‘김대김’ 코너의 정치부 김용태 기자도 투입, 시청자에게 실시간 개표 진행 상황을 디테일하게 분석할 예정이다.

오는 5월 9일 SBS는 ‘2017 국민의 선택’ 방송을 총 6부로 구성, 뉴스 스튜디오와 광화문 광장을 이원 연결하는 체제로 진행한다. 스튜디오에서는 김성준 앵커를 메인으로 최혜림 앵커가 진행을 맡고, 박선영 아나운서가 심층 정보를 전달한다. 광화문 광장에는 정미선, 배성재 아나운서가 출격한다.

SBS의 독자적인 예측 분석 시스템으로 마련된 ‘유.확.당’(유력·확실·당선)은 김현우 앵커가 맡아 선거 당일 유력, 확정, 당선 여부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시청자들에게 전달할 전망이다. 실시간 투표 인증 및 각종 SNS에서 전해지는 소식은 장예원 아나운서가 전한다.

이에 SBS 보도본부장인 김성준 앵커는 “이번 선거방송은 SBS 뉴스가 축적해온 선거방송 노하우를 완성하는 계기를 마련하겠다. 정보와 재미, 의미 모든 면에서 남들이 따라 올 수 없는 최고의 ‘Live Entertainment Show of Truth’ 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각오를 밝혔다.

이어 “선거 정보를 그래픽으로 시각화한 SBS 바이폰도 재미와 정보가 쏙쏙 들어오도록 더욱 강력하게 만들었다. 이번에는 지난 6개월여에 지친 유권자의 마음을 달래주는 취지의 감성적 바이폰도 적극 활용된다”고 부연했다.

그는 또 “시청자가 언제 채널을 돌려서 SBS 개표방송에 들어오더라도 그 시점의 판세를 한눈에 알 수 있도록 화면을 알차게 구성해 선거방송 명가의 위용을 지켜나가겠다”며 포부를 덧붙였다.

김예슬 기자 yeye@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