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옥자’ 봉준호 “홍상수 에너지 부러워+심사위원 박찬욱, 팔 안으로 굽을 분 아냐” 폭소

[비즈엔터 정시우 기자]

▲봉준호(사진=윤예진 기자 yoooon@)
▲봉준호(사진=윤예진 기자 yoooon@)

봉준호 감독이 칸국제영화제 참석 소감을 전했다.

15일 오후 2시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는 봉준호 감독을 비롯, 넷플릭스의 CCO 테드 사란도스(Ted Sarandos), 공동제작사인 플랜B의 프로듀서 제레미 클라이너(Jeremy Kleiner), 프로듀서 최두호, 김태완, 서우식 그리고 국내 배급사 NEW 김우택 총괄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영화 ‘옥자’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봉준호 감독은 칸국제영화제 경쟁 부분 진출에 대해 “경쟁 부분이라고 하니까, 정말 경쟁을 해야 할 것 같은 부담이 들기도 한다”고 말한 후 “영화마다 저마다의 아름다움이 있다고 생각한다. 각자가 느끼는 조금 더 아름다운 영화에 심사위원들이 표를 던지시리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함께 경쟁 부분에 진출한 홍상수 감독에 대해서는 “오랜 팬이고, 그 분의 영화를 모두 수집해 왔는데, 최근에 빠른 속도로 찍고 계시더라. 그 분의 에너지가 너무 부럽다. 칸 진출작을 빨리 보고 싶다”고 말했다.

이번 칸국제영화제 심사위원으로 참석하는 박찬욱 감독님에 대해서는 “팔이 안으로 굽는다, 이런 표현을 많이 하는데, 박찬욱 감독님이 워낙 공명정대하고 취향도 뚜렷하시기에 본인 취향대로 심사하리라고 생각한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낸다.

이어 “나도 베를린-칸 등에서 심사를 해 봤다. 경험에 의하면, 전 세계에서 취향이 가장 섬세 예민하고 순진무구한 사람들이 모여서 심사를 하기에 거기에 한국사람 한 명이 있다고 해서 심사에 영향을 주는 건 없다. 박 감독님이 이 영화를 즐겁게 보셨으면 한다. 그리고 이 영화가 수상을 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확실한 건 2시간 동안 즐겁게 볼 수 있는 영화라는 점이라”라고 기대를 전했다.

영화 ‘옥자’는 비밀을 간직한 채 태어난 거대한 동물 ‘옥자’와 강원도 산골에서 함께 자란 소녀 ‘미자’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 틸다 스윈튼, 제이크 질렌할, 폴 다노, 지안카를로 에스포지토, 스티븐 연, 릴리 콜린스 등 할리우드 정상급 배우들과 안서현, 변희봉, 최우식 등 한국 배우들이 출연했다.

정시우 기자 siwoorain@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