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이수, 뮤지컬 ‘모차르트’ 하차 이후 1년…“많이 노크하고 노력할 것”

[비즈엔터 이은호 기자]

▲이수(사진=윤예진 기자 yoooon@)
▲이수(사진=윤예진 기자 yoooon@)

가수 이수가 뮤지컬 하차에 대한 조심스러운 심경을 전했다.

이수는 16일 오후 서울 마포구 신한카드 판스퀘어에서 열린 두 번째 솔로음반 ‘인헤일(Inhale)’ 발매 기념 음감회에 참석해 “어떤 거절이든 항상 아프다”면서 “하지만 계속 노크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2009년 성매매 사건에 연루됐던 이수는 이후 비난 여론에 직면해 방송 프로그램에서 모습을 감췄다. 지난해에는 뮤지컬 ‘모차르트’ 출연을 통해 무대 데뷔를 계획했으나 이마저 관객들의 강력한 반발로 무산됐다.

이수는 “어떤 거절이든 항상 아프다”고 조심스럽게 입을 열었다. 그는 “계속해서 뭔가를 하려고 한다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 언젠가는 나를 싫어하셨던 분들도 좋아하실 수 있도록 만드는 게 내 몫”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러려면 끊임없이 노력하고 노크해야 한다. 주변 사람들이 보기엔 아프고 힘들 수 있겠지만 나는 계속해서 도전하고 있다”면서 “올해는 여름에 하는 페스티벌도 (출연을) 준비하고 있다. 많은 무대에 서기 위해 노력하는 것으로 한 해를 마감하고 싶다”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인헤일’은 이수가 무려 9년 만에 내놓는 솔로 음반으로, 타이틀곡 ‘그러나 밤’을 비롯해 총 5개의 트랙이 실려 있다. 이수는 수록곡 전곡의 작사, 작곡에 참여한 것은 물론 사진 및 영상 작업까지 참여하는 등 프로듀서로서 역량을 발휘했다.

이수는 이날 오후 6시 ‘인헤일’ 음원 전곡을 공개하고 오는 18일부터 6월 4일까지 3주간 신한카드 판스퀘어에서 소극장 콘서트를 진행한다.

이은호 기자 wild37@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