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대립군' 박원상 "서울 구치소에 있는 그분, 불행하지 않을까 생각"

[비즈엔터 김예슬 기자]

(사진=이십세기폭스코리아(주) 제공)
(사진=이십세기폭스코리아(주) 제공)

'대립군' 배우들이 바람직한 군주에 대해 평했다.

22일 오후 2시 서울 성동구 행당동 CGV 왕십리에서 영화 '대립군' 언론시사회가 진행됐다. 행사에는 배우 이정재 여진구 김무열 박원상 배수빈 이솜과 정윤철 감독 등이 참석했다.

이날 광해를 연기한 여진구는 "광해는 백성들 마음을 다 귀기울이고 백성을 위한 왕이라 생각한다"며 자신의 평을 전했다. 그를 필두로 배우들은 바람직한 군주상으로 광해를 꼽으며 대한민국 현실과 맞닿은 부분을 짚어냈다.

정윤철 감독은 "이전과 다른 상황이 펼쳐지는 만큼 진정한 리더가 어때야 할지 많은 분들이 느끼고 있을 거다. 영화 같은 모습들이 펼쳐지고 있다"면서 "나를 따르라고 무작정 끌고 가는 게 아니라 가까이 다가가서 백성 껴안아주고 슬픔을 어루만져 주고, 억울한 일은 같이 싸워주고 끝까지 책임져주는 게 진정한 리더가 아닐까 싶다"고 말했다.

박원상은 역사 속 광해와 지금의 대통령을 비교했다. 박원상은 "광해 안에 백성들이 담겨 있을 거라 생각한다. 그런 의미에서 광해는 행복한 임금이었을 것"이라면서 "2017년 5월 지금, 우리가 새로 뽑은 대통령 보며 행복 느끼는 이유도 비슷하지 않을까 싶다. 그런 의미에서 서울 구치소에 계신 그 분은 불행한 분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잠깐 해봤다"며 박근혜 전 대통령을 언급했다.

이에 김무열은 "왕은 만들어지는 거라 생각한다. 무엇보다 중요한 건 소통이라 생각한다"고 덧붙여 눈길을 끌었다.

한편, 영화 '대립군'은 1592년 임진왜란, 명나라로 피란한 임금 선조를 대신해 임시조정 '분조(分朝)'를 이끌게 된 세자 광해(여진구 분)와 생존을 위해 남의 군역을 대신 치르던 대립군이 참혹한 전쟁에 맞서 운명을 함께 나눈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오는 31일 개봉한다.

김예슬 기자 yeye@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