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권영찬 교수 “오늘 하루는 당신의 10년 후 미래" 재테크 강연!

[비즈엔터 류동우 기자]

(▲권영찬 닷컴)
(▲권영찬 닷컴)

권영찬 교수가 최근 자동차 회사의 영업사원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했다.

권영찬 교수는 "당신이 산 오늘 하루는 당신의 10년 후 미래입니다", "2017 소통과 유머스피치", "영업의 달인이 될 수 있는 실천 노하우" 등의 주제로 열정적으로 강연했다.

권영찬 교수는 강연에 앞서 '1:29:300 법칙'으로 유명한 하인리히의 이론에 대해 설명하며 목표설정과 행동실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 법칙은 산업재해 중에서도 큰 재해가 발생했다면 그 전에 같은 원인으로 29번의 작은 재해가 발생했고, 운 좋게 재난은 피했지만 같은 원인으로 부상을 당할 뻔한 사건이 300번 있었을 것이라는 사실을 밝혀낸 것. 최근까지도 재해를 예방하는데 있어서 가장 큰 이론으로 통하고 있다.

권영찬 교수는 “하인리히 법칙을 '성공학 개론'에 접목을 시키면, 오늘 내가 열심히 살지 않고 노력하지 않거나 실천하지 않으며, 이렇게 300여일을 보낸다면 29번의 미래의 큰 위기가 올 수 있다는 가정을 세울 수가 있다. 또 그 29번의 큰 위기 후에도 내가 제대로 바뀌지 않고 과거의 습관대로 노력하지 않고 그대로 일을 진행한다면, 아마 나에게 헤아릴 수 없는 가장 큰 위기가 올수 있으며, 그 위기는 회사에도 큰 위기가 될 수 있다는 추론도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반대로 오늘 하루 최선을 다해서 살면서 300여 일을 보낸다면 나에게는 29번의 행복의 기회, 성공의 기회가 올 것이며, 그 29번의 성공의 기회는 나의 미래를 아주 밝게 만들어 주며, 회사에도 큰 매출로 작용 될 수 있는 기회로 발전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권영찬 교수는 연세대학교 상담코칭 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마쳤으며, 현재 국민대학교 문화심리사회학 박사과정을 밟고 있다.

류동우 기자 dongwoo@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