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나인뮤지스 “성아, 디제잉 공부로 합류 불발…응원 부탁”

[비즈엔터 이은호 기자]

▲나인뮤지스(사진=윤예진 기자 yoooon@)
▲나인뮤지스(사진=윤예진 기자 yoooon@)

걸그룹 나인뮤지스가 4인조 컴백 비화를 설명했다.

나인뮤지스는 19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교동 무브홀에서 열린 새 미니음반 ‘아이덴티티(Identity)’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유닛그룹 나인뮤지스A가 아닌 완전체 나인뮤지스로 컴백을 결정한 이유를 설명했다.

당초 나인뮤지스는 유닛그룹 나인뮤지스A로 컴백할 예정이었으나 준비 과정에서 완전체 컴백으로 계획을 수정한 바 있다. 다만 멤버 성아의 활동 불참으로 멤버 구성은 유닛그룹과 동일하다.

금조는 “나인뮤지스A는 기존 나인뮤지스의 색깔보다 가볍고 발랄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했다. 그런데 ‘기억해’가 타이틀곡으로 선정된 이후, 이 노래가 기존 나인뮤지스의 깊은 정서에 어울리는 곡이라는 생각이 들어 완전체로 컴백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혜미는 “음반명이 ‘아이덴티티’이지 않나. ‘나인뮤지스A의 정체성도 나인뮤지스’ 라는 말이 나왔다. 그래서 완전체 컴백을 준비하게 됐다. 당시 성아 언니가 음악 활동과 디제잉 공부를 하고 있어서 갑작스러운 합류가 어려울 것이라고 판단했다. 그래서 4인조로 나오게 됐다”면서 “성아 언니에게도 많은 응원 부탁한다”는 당부를 덧붙였다.

한편, ‘아이덴티티’는 나인뮤지스가 약 2년 만에 발표하는 새 음반으로, 타이틀곡 ‘기억해’를 비롯해 총 6개의 트랙이 실려 있다. 나인뮤지스는 지난달 초 멤버 성아가 이번 활동 불참을 발표, 경리, 혜미, 금조, 소진 4인조로 활동할 예정이다.

나인뮤지스는 이날 오후 6시 신곡 전곡을 공개할 예정이며, 오는 7월 두 번째 단독콘서트 ‘리마인(RE:MINE)’을 개최한다.

이은호 기자 wild37@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