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YG, 한동철PD 손잡고 서바이벌 오디션 론칭

[비즈엔터 이은호 기자]

▲양현석(왼쪽)과 한동철PD(사진=YG엔터테인먼트, Mnet)
▲양현석(왼쪽)과 한동철PD(사진=YG엔터테인먼트, Mnet)

YG가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을 론칭한다.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는 20일 비즈엔터에 “올 가을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을 목표로 신개념 오디션 프로그램 및 다수의 프로그램 론칭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Mnet ‘쇼미더머니’, ‘프로듀스101’ 등을 제작한 한동철PD가 이번 오디션 프로그램 제작에 합류한다. 지난달 YG 이적한 이후 처음 선보이는 프로젝트가 될 전망이다.

그룹 위너를 탄생시킨 ‘위너: 후 이즈 넥스트’, 아이콘 데뷔 과정을 그린 ‘믹스 앤 매치’ 등과 달리, 새 오디션 프로그램에서는 YG가 처음으로 타 기획사 소속의 신인 그룹들과 컬래버레이션을 펼친다.

양현석 대표 프로듀서가 프로그램 제작에 직접 참여할 예정이다. 여기에 그룹 빅뱅 지드래곤, 가수 싸이 등 YG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들 또한 동반 심사위원으로 참여할 수 있다는 후문이다.

YG는 “이번 프로그램은 YG 소속 연습생만이 아닌 YG가 직접 외부의 신인을 발굴하고 음악 및 모든 것들을 프로듀싱하는 형태”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YG는 30여명의 남자 연습생들로 팀을 구성하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을 비롯해 블핑TV, 위너TV, 아이템TV 등 자체 프로그램을 구상하고 있다.

한편 YG는 최근 한동철 PD를 비롯해 MBC ‘라디오스타’ 조서윤 CP, ‘무한도전’ 제영재 PD, ‘진짜 사나이’ 김민종 PD 등 다수의 스타PD를 영입하며 제작 사업에 뛰어들었다.

이은호 기자 wild37@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