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가을방학, 7월 7일 새 음반 ‘마음집’ 발매

[비즈엔터 이은호 기자]

▲가을방학 '마음집' 음반 커버(사진=유어썸머)
▲가을방학 '마음집' 음반 커버(사진=유어썸머)

혼성 그룹 가을방학이 새 음반을 들고 돌아온다. 정규 3집 발표 이후 2년 만이다.

가을방학은 오는 7월 7일 새 음반 ‘마음집’을 발매한다. 이번 음반에는 그동안 디지털 싱글 형태로 발표했던 10곡의 노래에 신곡 2곡이 추가로 실린다.

가을방학은 “그 동안 싱글 실물 음반은 모두 공연장 한정으로 판매했다. 하지만 이런 저런 사정으로 공연장에 못 오시는 분들에게는 아쉬운 일이라 고민하던 차에, 새 싱글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이번 모음집의 아이디어가 떠올랐다”고 음반 기획 배경을 설명했다.

“또한 기존 곡들 역시 짧게는 3년, 길게는 6년 전에 발표한 노래들이라 아날로그 테이프 레코더로 다시 마스터링 해 수록했다”고 밝혔다.

신곡 중 하나인 ‘이름이 마음에 든다는 이유만으로’는 긍정회로보다는 부정회로가 더 쉽게 돌아가는 사람이 사랑에 빠질 때를 표현한 곡으로, 상대를 이 만큼이나 좋아하는 이유가 어떤 말로도 전부 설명이 안 되는 마음을 담았다.

또 다른 신곡인 ‘스톱워치’는 초여름 밤 혼자의 시간, 낮보다 시원해진 공기, 작은 방의 열린 창문과 불어오는 바람, 좋아하는 음악 그리고 캔맥주라는 조합을 담아냈다.

한편 가을방학은 오는 8월 5일, 6일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마음집’ 발매 기념 단독 공연을 개최한다.

이은호 기자 wild37@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