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tbs교통방송’ 김어준 “국민의당 증거 조작, 이유미·이준서 단독 행동 아닐 듯”

[비즈엔터 이은호 기자]

(출처=tbs교통방송 '김어준의 뉴스공장' 공식 홈페이지 )
(출처=tbs교통방송 '김어준의 뉴스공장' 공식 홈페이지 )

방송인 김어준이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문준용의 취업 의혹과 관련한 증거가 조작됐다는 국민의 당 발표에 대해 “이유미나 이준서의 단독 행동으로 보기 어렵다”는 분석을 내놓았다.

국민의 당은 지난 26일 지난 대선 당시 문준용 특혜 채용 의혹의 증거가 조작된 것이라고 밝히면서 대국민 사과를 전했다. 국민의 당 측은 이유미 의원의 단독 행동이라는 입장이고 이유미 의원은 이준서 최고의원으로부터 지시를 받았다고 주장하고 있다.

김어준은 “검찰 수사를 통해 밝혀졌다면 타격이 컸을 테니까 당 입장에서는 몇 시간이든 먼저 발표한 게 낫다고 판단한 것 같다”면서 “그러나 (증거 조작 사실을 당 내에서) 미리 알았지만 발표 타이밍을 봤다고 보는 편이 설득력 있다. 문준용의 심적 고통은 당의 피해를 막기 위해 그대로 뒀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또한 단독 행동 여부에 대한 이유미 의원과 국민의 당의 엇갈린 의견에 대해서는 “본인이 아니라고 하는 상황에서 당에서 자작이라고 발표하는 것은 무리수”라고 말했다.

김어준은 이유미가 조작 지시를 내린 인물로 지목한 이준서 최고 의원이 정치 경력이 많지 않음을 짚으면서 “대선을 처음 치르는 정치 지망생들이 대선 나흘 전에 이렇게 위험한 상황을 스스로 판단해 만들었다는 건 납득하기 어렵다. 누구까지 이 사실을 알았느냐에 포커스가 갈 것 같다”고 내다봤다.

안철수 전 대선 후보에게까지 도의적 책임이 미칠 것이라는 분석이다. 김어준은 “이유미 의원과 안철수 전 후보가 카이스트 시절 사제지간 이라는 이야기도 있다”면서 “정치적, 도의적 책임이 안철수 전 후보에게까지 미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이은호 기자 wild37@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