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트와이스, 동영상 차트 플랫폼 ‘100포도닷컴’ 6월 차트 1위

[비즈엔터 이은호 기자]

▲걸그룹 트와이스(사진=JYP엔터테인먼트)
▲걸그룹 트와이스(사진=JYP엔터테인먼트)

걸그룹 트와이스가 동영상 차트 플랫폼 ‘100포도닷컴’ 6월 월간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100포도닷컴’이 10일 발표한 6월 포도차트 종합 부문 순위에 따르면 트와이스가 지난 5월 발표한 ‘시그널(SIGNAL)’이 1위를 차지했다. 지난달 대비 3계단 오른 순위다.

2위는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차지했으며 3위에는 걸그룹 블랙핑크가 최근 발표한 신곡 ‘마지막처럼’이 올랐다. 지드래곤 ‘무제’, 트와이스 ‘TT’, 싸이 ‘뉴 페이스(New Face)’는 순서대로 4-6위에 안착했다.

방탄소년단은 ‘낫 투데이(Not Today)’, ‘불타오르네(Fire)’, ‘쩔어’ 등 총 세 곡을 10위 안에 올려놓으며 인기를 실감하게 만들었다.

인디 부문에서는 볼빨간 사춘기와 스무살이 함께한 ‘남이 될 수 있을까’가 1위로 등장했다. 이외에도볼빨간 사춘기는 해당 차트 10위 권 안에 총 5곡을 랭크시켰다.

OST 부문에서는 tvN 드라마‘도깨비’ OST가 여전히 상위권을 지키고 있는 가운데 그룹 비투비의 ‘알듯 말듯해’(‘쌈 마이웨이’ OST)만 새롭게 차트에 진입했다. 힙합 부문에서는 GD&태양이 정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딘(DEAN)이 피처링 한 수란의 ‘1+1=0’이 5위에 처음 랭크됐다.

한편 ‘100포도닷컴’은 지난 1월 새롭게 등장한 ‘동영상 차트 플랫폼’으로 유튜브 조회수를 기반으로 순위를 매긴다. K팝, 인디, 힙합, OST 음악 장르 외에도 아마추어, 비제이(BJ), 키즈의 영상 순위도 확인할 수 있다.

다음은 ‘100포도닷컴’의 6월 종합차트 톱10

▲100포토닷컴 6월 종합차트 톱10(사진=100포도닷컴)
▲100포토닷컴 6월 종합차트 톱10(사진=100포도닷컴)

이은호 기자 wild37@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