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영사기 없는 영화관’ 탄생… 롯데시네마-삼성, 세계 첫 LED스크린 도입

[비즈엔터 정시우 기자]

(사진=롯데시네마 제공)
(사진=롯데시네마 제공)

롯데시네마가 세계 최초로 영사기 없는 영화관을 선보인다.

롯데시네마는 월드타워 13관에 LED(발광다이오드) 스크린을 설치한 ‘수퍼S’관을 마련, 이번 주말부터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상영관에는 삼성전자가 지난 3월 세계영화산업 박람회인 ‘2017 시네마콘’에서 처음 공개한 ‘삼성 시네마 LED 스크린’이 설치됐다.

시네마 LED 스크린은 자체에서 빛을 내 기존의 프로젝터 기반 극장용 영사기보다 화면이 한층 밝고, 명암비도 높다. LED 캐비넷 96개를 이어붙인 이 스크린은 영화에 최적화된 4K 해상도를 갖췄다. 스크린의 밝기도 기존 프로젝터 램프보다 10배 이상 향상됐다.

수퍼S관에는 LED 스크린뿐만 아니라 유명 오디오 업체 하만과 협업해 사운드시스템을 JBL스피커로 설치했고, 프리미엄급 좌석도 들여놨다.

롯데시네마 차원천 대표는 13일 오전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13관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수퍼S관은 영화 상영의 새로운 패러다임"이라며 "월드타워13관을 시작으로 LED 스크린을 지속해서 추가 도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변호인‘의 양우석 감독은 “120여년 영화 역사에 직접 광원을 적용한 시네마 스크린을 통해 영상을 보는 것은 혁신적 변화”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인 김현석 사장도 “삼성전자가 영화 역사에서 중요한 변화를 일으킨 현장의 중심에 있게 돼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정시우 기자 siwoorain@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