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김영하 ‘알쓸신잡’ 효과?…개봉 표류하던 ‘살인자의 기억법’, 9월 개봉 확정

[비즈엔터 정시우 기자]

(사진=쇼박스 제공)
(사진=쇼박스 제공)

김영하 작가의 베스트셀러 소설을 영화화한 영화 ‘살인자의 기억법’이 드디어 개봉일을 확정했다.

19일 쇼박스는 “설경구 김남길 주연의 영화 ‘살인자의 기억법’이 9월 개봉한다”고 밝혔다.

‘살인자의 기억법’은 알츠하이머에 걸린 은퇴한 연쇄살인범이 새로운 살인범의 등장으로 잊혀졌던 살인습관이 되살아나며 벌어지는 범죄 스릴러. 문학계에 센세이션을 몰고 온 김영하 작가의 베스트셀러를 영화화한 ‘살인자의 기억법’은 원작의 화제성으로 제작 초기부터 기대를 모았지만 촬영 종료 후 개봉일을 못 잡고 표류 중인 모습을 보였다.

우연의 일치일까. 김영화 작가가 tvN ‘알쓸신잡’에 출연하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이 시점에서 개봉일이 확정됐다.

쇼박스가 전한 영화의 기대 포인트는 배우들의 연기다. 설경구는 알츠하이머로 기억을 잃어가는 은퇴한 연쇄살인범 ‘병수’ 역을 맡아 독 품은 연기를 선보인다. 캐릭터를 위해 체중 감량은 물론 실제 외양의 변화도 마다하지 않았다는 후문이다.

김남길은 ‘병수’의 살인습관을 깨우는 의문의 남자 ‘태주’로 분했다. 선과 악을 널뛰는 그의 놀라운 연기는 ‘태주’가 진짜 살인범일지, ‘병수’의 망상일지, 끝까지 헷갈리게 만들며 관객들의 눈을 뗄 수 없게 할 것이다.

김설현은 ‘병수’의 하나뿐인 딸 ‘은희’ 역을 맡아 지금껏 본 적 없는 배우로서의 새로운 얼굴을 보여준다. 오달수는 연쇄살인범을 쫓는 파출소 소장이자 ‘병수’의 오랜 친구 ‘병만’으로 분해 드라마를 더욱 풍성하게 할 전망이다.

정시우 기자 siwoorain@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