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무한도전’, ‘씻김굿’ 자막 논란…사과 후에도 시청자 항의 계속

[비즈엔터 이은호 기자]

▲엑소 카이의 사진과 함께 '씻김굿'이라는 자막을 내건 '무한도전'(사진=MBC '무한도전')
▲엑소 카이의 사진과 함께 '씻김굿'이라는 자막을 내건 '무한도전'(사진=MBC '무한도전')

MBC ‘무한도전’이 자막의 적절성 논란으로 홍역을 치르고 있다.

‘무한도전’ 측은 지난 22일 방송분에서 ‘팬아저(팬이 아니어도 저장하는 사진)’를 설명하던 중 그룹 엑소 카이의 무대 사진과 함께 “씻김굿”이라는 자막을 내보냈다.

‘씻김굿’이란 죽은 사람의 부정을 씻어 극락으로 보내는 굿을 의미한다. 방송을 접한 시청자들은 살아 있는 사람을 사자(死者)에 빗댔다는 점,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해당 단어가 카이를 비방하기 위해 사용된다는 점 등을 이유로 들어 문제를 제기했다.

논란이 커지자 제작진은 지난 23일 “신조어를 설명하는 과정에서 인상 깊은 영상을 사용한 것”이라며 “본 의도와 다르게 자막이 적절치 않았다는 점에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재방송 및 다시보기 영상에서는 해당 장면이 삭제된 상태다.

그러나 시청자들의 항의는 쉽게 가라앉지 않고 있다. 특히 제작진에게 언론사를 통한 사과가 아닌 공식적인 사과문 발표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크다. 한 누리꾼은 “당사자 카이에 대한 사과는 전혀 없다”고 지적하면서 “‘무한도전’ 멤버가 아닌 제작진이 정식으로 사과하라”고 요구했다.

‘진짜 사나이’ 특집으로 긴 부진을 떨쳐내고 반등을 시작한 ‘무한도전’이 이번 논란을 무사히 넘길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은호 기자 wild37@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