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동상이몽2’ 추자현 우효광 효과? 시청률 고공행진 시작

[비즈엔터 김예슬 기자]

▲‘동상이몽2’ 추자현-우효광 부부(출처=SBS ‘동상이몽 2 - 너는 내 운명’ 방송캡처)
▲‘동상이몽2’ 추자현-우효광 부부(출처=SBS ‘동상이몽 2 - 너는 내 운명’ 방송캡처)

‘동상이몽 시즌2’가 방송 3회 만에 10%에 육박하는 시청률을 기록했다.

25일 오전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4일 밤 방송된 SBS ‘동상이몽 시즌2 – 너는 내 운명’(이하 동상이몽 시즌2)의 시청률은 전국기준 1부 7.2%, 2부 8.2%, 최고 10.4%로 집계됐다.

‘동상이몽 시즌2’와 같은 시간에 방송된 KBS2 ‘안녕하세요’는 4.5%, MBC ‘MBC 스페셜’은 2.7%를 기록했다. 지난 10일 첫 방송과 동시에 동시간대 1위로 쾌조의 스타트를 끊은 ‘동상이몽 시즌2’은 경쟁 프로그램들과 2배 가량의 시청률 격차를 벌이며 3주 연속 동 1위로 월요 예능 최강자 입지를 굳혔다.

폭발적인 SNS 반응에 힘입어 타깃인 ‘2049시청률’ 역시 4.6%를 나타냈다. 이는 같은 날 방송된 지상파, 케이블, 종편 예능을 통틀어 최고 시청률 수치다.

이날 ‘너는 내 운명’에서는 모처럼 일정이 없는 주말을 맞아 집에서 휴식을 취하고 싶은 남편 이재명과, 주말을 맞아 남편과 외식 데이트를 하고 싶어 하는 아내 김혜경의 ‘동상이몽’이 그려졌다.

각각 타의, 자의로 옷 갈아입기를 거듭한 두 사람은 무려 3시간여 만에 집을 나섰다. 하지만 두 사람 앞에는 또 한번 돌발 상황이 펼쳐졌다. 자동차의 시동이 걸리지 않아 주차장에 발이 묶인 것. 출발조차 하지 못한 이재명 시장 부부의 외식이 순탄하게 이어질 수 있을 지 시선을 모았다.

뒤이어 등장한 커플은 추자현-우효광이었다. 이날 방송에서 두 사람의 북경 신혼집 집들이가 공개됐다.

가족, 지인들과 저녁 식사를 즐기던 중 우효광은 추자현을 위한 깜짝 이벤트를 선보였다. 우효광은 자신이 직접 그린 추자현의 초상화를 선물했다. 남편이 준비한 깜짝 이벤트에 감격한 추자현은 감동의 눈물을 흘렸다. 스튜디오에서 이 모습을 바라본 서장훈은 “중국 션이다” 라고 감탄했다.

▲'동상이몽2' 추자현(사진=SBS)
▲'동상이몽2' 추자현(사진=SBS)

추자현은 “초상화는 상상도 못했다. 더군다나 너무 잘 그렸다. 이 친구를 다 안다고 생각했는데 아직 모르는 게 많구나 싶어서 미안하더라”라며 우효광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우효광은 우는 추자현을 토닥이며 애틋한 마음을 드러냈다. 이어 “내가 더 예쁘게 그려줘서 감동받았나보다”, “여보 나 용돈 올려주면 안 돼?” 등 우는 아내를 달래기 위한 깨알 개그까지 선보여 추자현을 울고 웃게 만들었다.

이어 스튜디오에서는 추자현이 중국에서 성공하게 된 배경을 고백했다.

추자현은 자신을 지금의 자리에 있게 한 작품인 중국판 ‘아내의 유혹’ 캐스팅 비하인드에 대해 “제가 이전에 출연했던 중국 드라마 속 남자 배우를 주인공을 뽑으려다 저를 보게 됐다”며 “처음에는 반대가 심했다. 그런데 제작사가 저에 대한 믿음이 세서 넘어올 수 있냐고 했고, 저 역시 절실해서 넘어갔다. 실물을 보고 바로 도장을 찍고 출연하게 됐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특히 추자현은 “중국말은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두 마디로 버텼다”며 “사실 중국 말을 하는데 글자를 보지 못 한다. 한글로 번역된 대본을 가지고 40권 정도를 상대 대사까지 달달 외웠다”고 털어놔 놀라움을 자아냈다. ‘대륙의 별’로 거듭난 추자현의 절실함이 만들어낸 중국 성공 스토리는 분당 최고 10.4%를 기록, 이날 방송의 ‘최고의 1분’을 장식했다.

이날 마지막으로 등장한 커플은 김정근-이지애 부부였다. 두 사람은 이 날 방송을 통해 8년 차 부부의 일상과 이들의 생후 6개월 된 딸 서아를 최초로 공개했다. 프리 선언 후 바쁘게 스케줄을 소화하고 있는 이지애와 달리 지난 3월 퇴직 후 아내의 뒤를 이어 프리 선언을 한 남편 김정근은 ‘김엄마’로 변신, 육아와 가사를 전담하고 있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이 날 방송 말미 예고를 통해 ‘워킹맘’ 아내 이지애와 ‘독박육아’ 남편 김정근의 ‘동상이몽’ 갈등이 촉발된 상황이 그려져 다음 주를 기대케 했다.

남자의 시선으로 본 여자, 여자의 시선으로 본 남자의 시각차를 담는 SBS ‘동상이몽 시즌2’는 매주 월요일 오후 11시 10분에 방송된다.

김예슬 기자 yeye@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