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군함도’엔 왜 일본인 배우가 없나

[비즈엔터 정시우 기자]

영화 ‘군함도’에 일본인 배우가 없는 이유가 공개됐다.

올해 최단 기간 500만 관객을 돌파한 ‘군함도’가 일본인 역에 일본인이 아닌 한국인 배우가 출연하게 된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했다.

1945년 일제 강점기 군함도의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영화적 상상력을 더해 완성한 ‘군함도’에는 일본인 배우가 한 명도 출연하지 않는다.

일본이 왜곡하고 있는 군함도의 숨겨진 진실을 바탕으로 한 영화인만큼 일본인 역에 일본인 배우를 캐스팅하는 것이 어려웠던 것.

일본 에이전시를 통해 캐스팅을 시도했지만 결국 일본인 배우의 캐스팅은 이루어지지 않았다. 이는 자국 내 활동을 계속 해야 하는 일본 배우들이 군함도 출연에 부담감을 느낀 것으로 보인다.

오랜 캐스팅 작업 끝에 배우 김중희가 일본인 ‘야마다’ 역에, ‘박열’ ‘동주’에서 인상적인 일본인 연기로 주목 받은 재일교포 3세 배우 김인우가 일본인 광업소 소장 ‘시마자키 다이스케’ 역에 캐스팅되었다.

이에 류승완 감독은 “일본인 역할 배우를 캐스팅 하는 것이 굉장히 힘들었다. 수개월 동안 노력했지만 일본인 배우는 캐스팅할 수 없었다. 김중희, 김인우 배우가 일본인 역에 캐스팅 됐는데 관객들에게 강력하게 각인되는 배우일 것이다”라며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했다.

영화 ‘군함도’는 일제 강점기, 일본 군함도(하시마, 군함 모양을 닮아 군함도라 불림)에 강제 징용된 후 목숨을 걸고 탈출을 시도하는 조선인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정시우 기자 siwoorain@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