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뉴이스트, 역주행 인기 계속…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위

[비즈엔터 이은호 기자]

(출처=뉴이스트 공식사이트)
(출처=뉴이스트 공식사이트)
그룹 뉴이스트의 역주행 인기가 계속되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가 지난달 11일부터 이달 12일까지 측정해 발표한 보이그룹 브랜드 지수에 따르면 뉴이스트는 브랜드평판지수 1000만 점에 가까운 브랜드 지수로 3위를 기록했다. 7월 브랜드평판지수 253만 8402와 비교하면 289% 이상 급등한 수치다.

뉴이스트는 Mnet ‘프로듀스101 시즌2’ 이후 워너원 멤버로 발탁된 황민현을 제외한 4인으로 지난달 말 컴백했다. 싱글 음반 ‘있다면’은 발표 직후 주요 온라인 음원 차트 1위를 휩쓸었으며 V라이브 방송에서 1억 개 이상의 하트를 얻는 등 인기 고공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1위는 그룹 엑소가 차지했으며 9월 컴백을 앞둔 방탄소년단이 그 뒤를 따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엑소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고맙다’, ‘사랑하다’, ‘좋다’가 높게 분석됐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더워’, ‘소녀시대’, ‘탈퇴’가 높게 나타났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53.91%로 분석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8월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 분석에는 빅뱅, 신화, 하이라이트, 방탄소년단, 뉴이스트, 엑소, 젝스키스, 샤이니, 세븐틴, NCT, FT아일랜드, 빅스, 아스트로, 인피니트, 슈퍼주니어, 비투비 등을 대상으로 했으며 이달 7일 데뷔한 워너원은 분석 대상에서 제외됐다.

이은호 기자 wild37@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