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모래시계’ 연출 “90년대와 지금, 닮은 부분 있다…공감 불러올 것”

[비즈엔터 이은호 기자]

▲조광화(사진=고아라 기자 iknow@)
▲조광화(사진=고아라 기자 iknow@)
뮤지컬 ‘모래시계’의 조광화 감독이 작품을 통해 관객들에게 추억과 향수, 공감을 불러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조광화 연출은 30일 오전 서울 중구 충무아트센터에서 열린 ‘모래시계’ 제작발표회에서 “90년대 인기리에 방영했던 드라마를 다시 만들게 됐다”면서 “드라마를 보셨던 분들이 향수, 추억에 젖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모래시계’는 1995년 방영된 동명의 드라마를 원작으로 만들어진 작품으로 격변의 대한민국 현대사 속에서 안타깝게 얽힌 세 주인공의 우정과 사랑을 그린다.

조광화 연출은 “드라마가 방영되던 90년대와 지금이 닮지 않았나 생각한다. 그래서 지금의 관객들도 그 시대에 공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본다”고 설명했다.

음악 수퍼바이징을 맡은 김문정 감독은 “드라마 OST의 음악적인 정서와 서정적인 멜로디를 배제하기는 힘들었다”고 털어놨다.

김 감독은 “그 때 시청자들의 심금을 울렸던 멜로디를 주축으로 그것을 현대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했다”면서 “오상준 작곡가의 굵고 깊이 있는 멜로디가 드라마와 유기적인 관계를 가지면서 관객들을 몰입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귀띔했다.

한편 ‘모래시계’는 12월 5일부터 내년 2월 11일까지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공연된다.

이은호 기자 wild37@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